반응형

    금융위원회에서는 이번 코로나19 3차 확산으로 인해 집합이 제한된 업종의 경우 저금리로 추가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 지원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대출 자격조건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 지원대출은 아래의 3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서 집합제한업종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상공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버팀목자금 200만원 지급 혹은 지급결정을 받은 소상공인

    - 현재 운영중인 사업장에 대해 유상 임대차계약을 체결중인 소상공인

    - 개인사업자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 지원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집합제한업종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분께서는 지난 1월 11일부터 지급하고 있는 버팀목 자금 200만원을 지원받았는지, 지원 대상이 되는지 알아보시고 버팀목 지원자금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2.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대출 금리, 한도, 기간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 지원대출은 기존 소상공인 금융지원 프로그램 이요여부와 상관없이 추가로 최대 1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000만원이며, 조건에 해당하면 대부분 최대 한도인 10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총 5년으로,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2년간 부여할 수 있으며, 나머지 3년간 원금과 이자를 분할하여 상환하게 됩니다.

     

    대출금리는 시중은행은 2%대, 그외 은행은 2~3%대의 금리가 적용되며,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 지원대출 취급 은행 중 본인의 주거래 은행에서 신청하시거나 금리를 비교해보고 비교적 낮은 금리를 제공하는 은행에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3.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대출 취급은행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 지원대출은 시중 은행에서 신청 및 대출이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등 지역을 대표하는 은행에서도 대출신청이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집합제한업종 소상공인 지원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 조건, 금리, 한도 핵심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