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케이뱅크에서는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 상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의 필요자금을 지원하는 개인사업자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의 자격요건 및 신청자격, 대출한도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이란?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은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사업자를 위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소득을 증빙할 수 있으면 마이너스 통장대출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되어 여유자금이 생길 때마다 언제든지 상환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복잡한 서류제출없이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의 특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자격조건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은 사업자등록증명원상 개업일 기준 12개월 이상 사업을 정상 영위중인 만 20세 이상의 개인사업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동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개인회생 및 파산, 금융사고 등의 이력을 보유하신 분은 대출 신청이 불가합니다. 반면 금융사고 이력이 없고 양호한 신용등급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사업자는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케이뱅크에서 요구하는 신용등급 기준에 미달되거나 연간소득이 적을 경우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은 국세청 홈택스에 개인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어야 대출서류가 자동으로 제출됩니다.

     

    케이뱅크에 등록되어 있는 공인인증서와 홈택스에 등록한 공인인증서가 같아야 원만하게 대출신청이 가능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한도, 기간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은 최대 5000만원 한도범위 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건별대출 및 한도대출, 즉 일반신용대출과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건별대출인 경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방식으로 최대 5년이내에서 신청인이 1년 단위로 대출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도대출, 즉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상환기간은 최초 1년으로 약정되며,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최장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방식으로 대출을 실행하는 경우 대출을 실행한다고 하더라도 바로 이자가 부과되는 것은 아니며, 실제로 마이너스 통장에서 꺼내 쓴 금액만큼에 대한 이자만 발생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금리, 서류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우대금리는 예금실적 우대금리와 체크카드 이용실적 우대금리를 고려하여 연간 최대 0.30%까지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을 모두 고려하여 연간 최저 2.52%의 금리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금액, 상환여력등에 따라 실제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신용대출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케이뱅크 아파트담보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총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