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우량주택 전세론 대출 상품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는 하나은행의 우량주택 전세론대출 상품에 대한 이용 조건(대상, 금리, 한도, 기간, 상환 방법 등) 및 신청 방법 등을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우량주택 전세론 자격조건

    하나은행의 우량주택 전세론은 아파트나 연립, 다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공공임대 아파트를 대상 주택으로, 아래 3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자를 대상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임차인
    - 주택임대차 보호법상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을 확보하였거나, 대출취급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확보할 수 있는 임차인
    - 성년인 세대주로 소득 대비 금융비용 부담율(DTI) 40% 이내인 임차인

     

    참고로 임대차 계약서상 잔금지급일 이전에 신청해야 하며, 외국인인 경우에는 국내 거소신고자이고 서울보증보험 가입이 가능하며, 비자 유효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하나은행 우량주택 전세론 금리, 한도, 기간

     

    하나은행의 우량주택 전세론 대출 한도는 최대 50,000만 이내(부부합산 1주택자는 최대 30,000만)이고 대출 기간은 임차계약 만기일 범위 내 최장 3년 1개월이며, 임차계약 만기일과 대출 만기일을 일치해야 합니다.

    참고로 대출 만기시 자동연장 되지 않으며, 임대차 계약내용 변경(종료) 및 신용도에 따라 연장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만기 1개월 전에 대출을 받은 영업점으로 사전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하나은행의 우량주택 전세론 상환 방법은 건별대출(만기일시상환) 또는 한도대출(마이너스통장), 분할상환대출 방식이 있으며, 대출실행 응당일 및 별도 지정일에 대출금 입금계좌 및 자동등록계좌에서 자동이체 처리가 됩니다.

     

    국민은행 전세자금 대환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필요서류

     

    하나은행 우량주택 전세론 신청방법

     

    하나은행의 우량주택 전세론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우측 하단에 위치한 '대출'로 들어갑니다.

    하나은행 대출 메뉴 '상품&가입' 항목에서 '우량주택전세대출'을 선택하여 '상담예약' 버튼을 통해 상담을 신청하신 다음, 영업점을 통해 상담 후 대출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의 우량주택 전세론 신청 시에는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원본)와 전입완료된 주민등록등본, 소득 및 재직, 세대주 증명서류 등 서류 제출이 필요하며, 상담 시 추가 제출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우량주택 전세론에 대한 이용 조건 및 신청 방법, 유의 사항 등에 대해서는 하나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총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