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나은행에서는 국방부 소속의 직업군인의 전세자금지원과 이자지원을 위한 직업군인 전용 전세자금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직업군인 전세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나은행 직업군인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하나은행 직업군인 전세대출은 소속부대의 '전세대부 추천서'를 받은 군인이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임차인

    - 주택임대차보호법상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을 확보한 임차인

    - 성년인 세대주 또는 세대원으로 서울보증보험 보증 가입이 가능한 임차인

     

    단, 임대인이 공공주택 사업자, (주)부영주택인 경우 생략가능합니다.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대출신청이 가능하지만 대출신청일 기준 신용등급이 하나은행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대출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가능 주택은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단독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하나은행 직업군인 전세자금대출 한도, 기간

     

    하나은행 직업군인 전세대출은 최대 3억원 한도범위 내에서 아래중 적은 금액으로 책정됩니다.

     

    - 전세대부 추천서의 융자지원 승인금액

    - 임차보증금의 100% 이내

    - 해당물건 선순위 설정최고액 + 군간부전세대출금 합계가 시세의 100% 이내

     

    보다 정확한 한도는 하나은행 고객센터 및 영업점으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직업군인 전세대출의 상환기간은 임차계약 만기일 범위내 최장 3년 이내로 책정되며, 임차계약 만기일, 국방부 전세대부 추천서의 융자기간, 대출 만기일은 반드시 일치해야합니다.

     

    대출만기시 자동연장은 되지 않고 임대차계약을 연장시에 연장신청을 통해 연장할 수 있으니 필요시 연장하여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3. 하나은행 직업군인 전세자금대출 금리, 서류

     

    하나은행 직업군인 전세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대출신청시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금액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의 모두 고려하여 연간 최저 3.60%의 금리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시기 및 신청인의 신용등급, 대출조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직업군인 전세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원본

    - 전입완료된 주민등록등본

    - 소득, 재직, 세대주 증명서류

    - 전세대부 추천서

     

    지금까지 하나은행 직업군인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직업군인 월세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총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