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투자저축은행 사잇돌2 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알아보기

    요즘은 예전과 달리 대출을 받는 것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대출을 이용해본 분이라면 공감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신용대출을 받는 게 어려운 분들이 계시는데 이런 분들을 위해서 한국투자저축은행 사잇돌2 상품이 있다는 거 아셨나요?

     

    요즘은 대출을 받기 위해서 연 소득도 중요하지만 신용점수 역시 중요합니다. 연소득도 낮고 신용등급도 낮다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은 거의 없고, 사금융이나 고금리 상품을 이용해야 하는 경제적으로 불편함이 있습니다.

     

    안그래도 소득이 낮은데 대출 역시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것은 가정경제에 어려움을 가져오고, 이는 더 큰 손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정 경제에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 정부가 지원해 주는 대출 상품은 햇살론과 사잇돌 대출이 있습니다.

     

    햇살론과 사잇돌 대출은 동시에 이용이 가능하며, 햇살론은 저금리 상품이며 사잇돌은 중금리 상품으로 햇살론보다는 금리가 조금은 더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햇살론의 한도로 해결이 되지 않을 때에는 사잇돌 대출 상품을 이용해서 해결을 할 수 있으니 좋은 상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사실 연 소득과 신용등급만 높다면 저금리 신용대출 상품도 많이 있지만, 은행과 거래를 잘 하지 않은 분들은 신용등급이 낮아질 수밖에 없으며, 낮은 신용등급으로는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많지 않다는 것은 대출을 이용해본 분이라면 대부분 아시는 내용일 것입니다.

     

    물론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부동산담보 대출 상품은 금리도 낮고, 한도도 높은 상품이 많이 있으며, 신용대출보다는 더 유리한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소득, 저신용의 서민들이라면 부동산을 담보로 제공할 수 있는 분들은 별로 없다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아주저축은행 사잇돌2 자격조건, 한도, 금리 안내

     

    1. 한국투자저축은행 사잇돌2 자격조건, 한도

    본 상품은 저신용, 저소득 서민들을 위해서 서울보증보험에 보증을 받고 신청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청대상은 만 19세 이상 근로소득자는 5개월 이상 현 직장에 재직 중이며, 연 소득 1천2백만원 이상인 분.

     

    사업소득자는 연 사업 영위 기간이 4개월 이상이며, 연 소득 최소 6백만원 이상, 연금 소득자는 연금 소득 1회 이상 수령하였으며, 연 소득 최소 6백만원 이상인 분.

     

    대출 한도는 최소 1백만원 ~ 최대 2천만원으로 신용등급 및 소득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2. 한국투자저축은행 사잇돌2 금리, 기간, 상환방법

     

    본 상품의 대출금리는 최저 연 9.9% ~ 최고 연 19.9%의 대출금리를 적용하는 상품입니다.

     

    상환 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과 원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이 있습니다.

     

    원리금 균등분항 방식은 약정 기간 동안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분할하여 매월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원금 균등분할 상환은 약정 기간 동안 원금을 균등하게 분할하여 매월 납부하는 방식으로 기간에 따라서 이자가 낮아지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간은 최대 5년까지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고려저축은행 사잇돌2 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총정리!

     

    3. 한국투자저축은행 사잇돌2 필요서류, 기타사항

     

    급여소득자분들은 재직증명서, 공무원증 등 재직확인 서류, 국민연금 가입자 증명원,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근로소득 원청징수 영수증, 소득 금액증명원, 연금 정산용 가입내역 확인서, 건강 장기 요양 보험 보험료 납부확인서, 급여통장 사본 등이 필요합니다.

     

    사업소득자분들은 사업자등록증, 세무서 발급 소득 금액 증명원, 사업자등록증명원, 연금 정산용 가입내역 확인서,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 계약서, 건강 장기 요양보험 보험료 납부확인서,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등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연금소득자분들은 연금수령 증명서, 연금수령 확인 가능 지급기관 증명서, 연금 수령 통장 사본이 필요합니다.

     

    대출상품 이용 시 고객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으며, 신용등급 하락으로 인한 금융거래의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