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 공무원대출 자격조건, 금리, 주의사항

    이 상품은 공무원 연금공단과 업무협약을 해서, 공무원분들에게 퇴직금 또는 재직기간에 따라 가계자금을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직장인들은 급전 또는 목돈이 필요할 때 퇴직금을 미리 정산을 받을 수 있지만, 공무원은 퇴직금 중간 정산을 하지 않고, 대출을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공무원들에게는 우대대출을 해주는 은행이 많이 있습니다.

     

    1. 국민은행 공무원대출 신청자격

    공무원 연금법 적용 현직 공무원 군무원, 현역 군인, 사립학교 교직원은 대상에서 제외되며, 연금 취급 기관장이 발급하는 금융기관 알선 대출 융자 추천서에 의해 대출을 신청하는 고객으로, 개인신용평가 시스템에 의해 대출 적격자로 판정된 고객분이 대상이 됩니다.

     

     

    다른 협약은행에서 공무원 생활 안정자금 대출을 이용하시고 있는 분은 대출이 불가함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2. 국민은행 공무원대출 한도

    두 가지 방식이 있으며, 퇴직금에 의한 대출과 재직기간에 의한 대출이 있습니다. 퇴직금에 의한 대출은 퇴직금의 50% 내에서 최고 5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재직기간에 의한 대출은 재직기간이 1년 이상 3년 미만의 경우는 5백만 원 이내이며, 3년 이상인 분들은 1천만 원 이내에 가능합니다. 다만 이미 신용대출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출 가능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비대면으로 가능한 상품은?

     

    3. 국민은행 공무원대출 기간, 상환방법

    국민은행 공무원대출 KB 공무원 우대대출 상품은 일시상환과 원금균등 분할상환이 가능하고, 혼합상환이 가능합니다.

     

     

    일시상환은 1년이며, 최장 10년까지 기한 연장이 가능하며, 원금의 이자만 납입하고, 만기 상환일에 원금을 내는 방식으로 만기 때 원금에 따라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원금균등 분할상환은 최저 1년이며, 최장 10년 이내 가능하며, 원금과 이자를 기간에 따라서 나누어 납입하는 방식으로 큰 금액일수록 월 납입금액이 부담이 될 수는 있으나, 만기 때 큰돈이 필요하지 않은 장점이 있으며,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혼합 상환 일시상환과, 분할상환을 모두 이용하는 방식으로 최저 1년에서 최고 10년 이내에 가능합니다. 단, 공무원 퇴직 시에는 기간이 연장이 안된다는 점을 미리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4. 신청할 때 주의사항

    5. 대출 신청할 때 인지세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고 대출을 받으실 때 어려움이 없이 원활하게 받으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대출받는 것은 분명 내가 언제 대출을 받아야지 계획하시는 분은 많지 않으실 것입니다.

     

    대부분 급하게 일이 생겨서 받으시는 분이 많으실 텐데, 그래도 원활하게 적재적소에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바빌론 대출 자격조건 안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