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B국민은행 햇살론17 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정부에서 저신용자분들을 위해서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해주는 상품인 햇살론 상품이 있는데 이제는 시중은행에서도 저신용자분들을 위한 대출 상품은 KB국민은행 햇살론17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부터 대출 상품을 이용하셨던 분이거나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신 분이라면 은행권의 통합으로 인해서 이제는 신용대출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물론 신용등급이 높아야지 가능한 이야기이지만, 예전처럼 신용보증인이 있어야 대출 심사를 받아주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더 편해진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높아야 한다는 단점은 있지만, 내가 주거래 은행과 거래를 자주 함으로서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더 편해진 것은 사실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들이 자식들의 신용등급을 관리해 주는 부모님도 많이 계십니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은 주거래 은행과 거래를 자주 해야 하는것 인데 단순히 통장의 입출금을 자주 하고 오랫동안 급여통장으로 이용했다고 해서 신용등급이 오르는 것은 아닙니다.

     

    신용등급은 주거래 은행의 예금 또는 적금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고, 단기 대출 상품을 이용하여 성실히 상환하는 것 역시 신용등급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주거래 은행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이용해고, 핸드폰과 관리비 같은 공과금을 자동이체를 해주면 신용등급을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론 신용등급이 단기간에 올리기는 힘들지만 어느 정도 기간을 두고 올린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이유는 대출을 받기 위해서 올리는 것보다는 신용등급을 올림으로 혹시 대출이 필요할지 모를 일에 대비하는 것으로 무조건 대출을 받기 위한 목적은 아닙니다.

     

    광주은행 햇살론17 자격조건, 한도, 금리, 서류, 신청방법

     

    1. KB국민은행 햇살론17 자격조건, 한도

    본 상품은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을 통한 대출 상품으로 성실상환자에게 매년 보증료를 인하해 주는 상품입니다.

     

    신청 자격은 3개월 이상 근로소득자이면서 연 소득 4천5백만 원 이내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분.

     

     

    연 소득 3천5백만 원 이내인 분은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자격조건은 햇살론 상품과 동일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소 50만 원 ~ 최대 7백만 원 이며,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를 통한 특례보증 시 1천4백만 원 이내 이용이 가능합니다.

     

    2. KB국민은행 햇살론17 금리, 기간, 상환방법

    본 상품의 대출금리는 연 17.9%의 대출금리를 적용하는 상품입니다.

     

     

    상환 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약정 기간 동안 원금과 이자를 균일하게 분할하여 매월 납입하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간은 3년 또는 5년 선택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3. KB국민은행 햇살론17 필요서류, 기타사항

    본 상품을 이용 시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재직증명서, 소득확인 서류, 서민금융 진흥원 서민금융 통합지원 센터를 통한 특례보증이 필요합니다.

     

    본 상품은 중도 상환 시 중도 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상품입니다.

     

    본 상품은 금리 인하 요구권 신청이 불가한 상품입니다.

     

    개인회생 햇살론17 신청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