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은행 예금 담보대출 자격조건, 서류, 금리 및 한도 안내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은 우리은행 예금이나 적금, 신탁에 가입되어있다면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간편하게 대출이용이 가능합니다. 예금 이외에도 신탁수익권과 펀드상품도 가능합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 예적금을 해지하거나 다른대출을 알아보시기 보다는 예금담보대출로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예금 담보대출

     

    예금담보대출은 우리은행의 본인명의 예금, 적금, 신탁에 가입한 자금을 담보로 급하게 돈이 필요할 경우 예금을 중도해지 없이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및 신탁, 펀드 및 외화상품, 예금가입일로 2일 이내인계좌, 양도성예금증서, 질권설정 및 지급정지와같은 사고등록이 되어있는 계좌, 만기일이 경과되었거나 타익신탁계좌는 제외됩니다.

     

    거치식예금은 현재작액이나 할인매출액의 95% 범위내에서, 신탁수익권은 신탁금액에서 해지예상세금을 차감하고 중도해지예상금액의 95%까지 가능합니다.

     

    금리는 예적금 담보대출은 수신금리에서 1%가산됩니다. 신탁수익권 담보대출은 수탁금리에서 1%가산되며, 시가상품은 기준금리에서 2.1%가산됩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의 담보대출은 변동기준금리에서 1% 가산됩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은 1.5%가산됩니다.

     

     

    대출기간은 담보 예금의 만기일 내에서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신탁수익권이나 주택청약종합저축의 담보대출은 1년입니다.

     

    수협은행 또잇 간편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및 신청방법

     

    2. 신탁수익권 담보대출

    신탁수익권담보대출은 본인명의 특정금전신탁인 ELT, ETF, 신탁형ISA 등을 담보로 대출이 실행됩니다. 당행에 본인 명의로된 담보제공이 가능한 신탁이 있다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담보제공 특정금전식탁이 가입일로부터 1개월 이내이거나, 질권설정이나 지급정지와같은 사고등록이 되어있거나, 만기일이 경과된 경우, 신용등급이 낮은경우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금리는 기준금리에서 가산금리를 더해서 적용합니다. 가산금리는 소득, 신용등급, 대출금액, 대출기간, 거래실적을 반영하여 결정됩니다. 정확한 금리는 영업점에 문의하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한도는 특정금전신탁의 종류별 평가액이나 신탁원본중에서 적은금액에서 담보인정비율입니다. 대출기간은 담보제공 특정금전신탁의 만기일까지입니다.

     

    3. 펀드 파워론

     

    펀드파워론은 펀드를 담보로 펀드평가액에서 최고 80%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당행에 담보제공이 가능한 본인며의 펀드상품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이용가능합니다.

     

    금리는 CD연동금리는 기준금리 0.76%에서 가산금리 1.87%를 가산하며 최대 우대금리 0.3% 를 적용하면 최저 2.33%입니다. 고정금리는 0.76%에서 가산금리 1.8%로 우대금리 0.3%를 적용하면 최저금리 2.26%입니다. 한도대출 마이너스통장 방식은 0.5% 추가가산됩니다.

     

    우대금리는 우리은행 계좌로 매월 급여이체시 0.2%, 공과금 및 관리비 매월 자동이체시 0.1%, 우리카드 결제실적 3개월간 50만원 이상이면 연 0.1%입니다. 최대 0.3%까지 적용가능합니다.

     

    한도는 펀드의 종류별 수익증권 평가액인 해지예상엑에 담보인정비율을 적용한 유효담보가액 범위내에서 가능합니다. 채권형펀드는 80%, 주식형펀드는 주식편입비율에 따라서 50% ~ 70%까지입니다.

     

    대출기간은 해당 펀드의 만기일 범위내에서 1년까지 가능합니다. 연장 신청을 통해서 연장이 가능하며 재약정시에 1년단위로 연장합니다.

     

    지금까지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간편하게 이용가능한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바일 대출 쉬운곳 상품 종류 자세히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