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은행에서는 연 20%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서민계층에게 국민행복기금 전액보증서를 담보로 고금리 대출을 제도권  금융기관 대출로 전환해 주는 정부 정책 서민금융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은행 안전망 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은행 안전망대출 자격조건

     

    기업은행 안전망대출은 연간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계신 분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의 심사로 보증승인을 결정받은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안전망대출 자체가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계신 분을 법정최저 금리 이하의 제도권 금융상품으로 전환해주는 상품이기 때문에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지 않은 분은 대출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위의 자격조건을 모두 충족한다고 하더라도 금융기관에 대한 연체대출금을 보유한 분, 한국신용정보원 신용관리정보를 보유한 분 등은 안전망대출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기업은행 안전망대출 한도, 기간

     

    기업은행 안전망 대출은 최대 2000만원까지 한도가 책정될 수 있으며, 이 한도범위 내에서 국민행복기금 보증서상 승인받은 금액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이용하고 있는 고금리 대출 잔액이 2000만원 이하인 경우 대부분 남아있는 대출 잔액만큼 한도가 책정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기업은행 안전망대출의 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중 하나를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이지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운영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한번 결정한 대출상환기간은 대출실행 이후 변경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3. 기업은행 안전망대출 금리

     

    기업은행 안전망대출의 금리는 연 17% 또는 연 19%의 금리 중 하나로 결정됩니다.

     

    어떤 금리가 결정될 것인지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에 따라 달라지게 되며, 국민행복기금에서 결정하게 됩니다.

     

    이 금리중 기업은행이 수취하는 금리는 연간 3.5%이며, 나머지는 국민행복기금의 보증료율로 지급하는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업은행 안전망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금리, 한도, 필요서류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