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민금융진흥원(정부 산하단체)에서는 대부업 및 불법사금융 등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최저신용자가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하면 은행 대출을 편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하는 서민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 자격조건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는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면서 연간소득이 4500만원 이하이거나 개인신용평점과 무관하게 연간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1년도 기준 NICE의 경우 744점 이하, KCB의 경우 700점 이하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현재 연체중이거나 소득대비 기 대출이 과도한 상황이라면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한다고 하더라도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 한도, 금리, 기간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의 한도는 일반보증의 경우 최대 700만원, 특례보증의 경우 최대 1400만원까지 대출한도가 책정됩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하나를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5.9%의 고정 단일 금리가 적용됩니다. 고정금리는 대출신청 이후 대출금리가 변동되지 않는 것을 말하며 단일 금리는 신청하는 모든 분들에게 동일한 금리가 적용되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최저신용자가 아닌 경우 정부지원 대출상품 중 가장 이율이 높은 상품을 이용하게 되어 이자금액의 손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대출은 본인의 개인신용평점에 맞는 대출상품을 신청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맞춤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손쉽게 본인의 신용도에 맞는 대출상품을 확인할 수 있고, 신청도 가능합니다.

     

    본인이 최저 신용자인 경우 햇살론15가 가장 좋은 대출상품이 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3.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 취급은행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는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수협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SC제일은행, 카카오뱅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햇살론15는 상환 완료 후 횟수 제한 없이 여러번 이용이 가능하며, 대출 이용중 추가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도 1회에 한해 추가대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대출 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