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한은행에서는 어쩔수 없이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분이 1금융 제도권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을 통한 대환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안전망 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한은행 안전망대출 자격조건

     

    신한은행 안전망대출은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을 통한 고금리 대출의 대환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현재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분 중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심사를 완료하고 접수번호를 발급받은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안전망 대출을 받기 위해서 신한은행에 먼저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가까운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등을 방문하여 보증서를 발급받은 후 신한은행에 방문해야 원할하게 업무진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신한은행 안전망대출 한도, 기간, 상환방법

     

    신한은행 안전망대출은 최대 2천만원 한도범위내에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 2000만원 한도범위 내에서 신청인이 현재 이용하고 있는 고금리 대출의 잔액 또는 국민행복기금에서 산출된 보증한도내에서만 대출 한도가 책정되니 유의바랍니다.

     

    신한은행 안전망대출의 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국민행복기금 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됩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중도상환 해약금은 면제처리되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신한은행 안전망대출 금리, 필요서류

     

    신한은행 안전망대출의 금리는 연 17% 또는 연 19%로 책정될 수 있으며, 국민행복기금 심사결과에 따라 차등 책정됩니다.

     

    이 금리는 신한은행이 수취하는 금리는 연 3.5%이며, 나머지 금리는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로 수취됩니다.

     

    금융교육을 받은 경우 연 0.1%의 보증료 감면을 받을 수 있으니 필요한 경우 금융교육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안전망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보증승인접수증과 신분증, 그외 신한은행이 요청하는 서류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안전망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안전망대출 자격조건, 금리 및 한도 안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