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에서는 연이율이 20%를 초과하는 고금리 대출을 연 20% 이하의 대출상품으로 대환해주는 정부지원 서민금융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안전망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KB국민은행 안전망대출 자격조건

     

    국민은행 안전망대출은 법정 최고금리 인하에 따라 연 20%를 초과한 고금리 대출 만기시 재이용이 어려워진 분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입니다.

     

    연 20%를 초과하는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분 중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또는 개인신용평점과 무관한게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

    - 재직 및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분

    - 만 19세이상으로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분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국민은행 안전망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니 보다 자세한 자격요건은 국민은행 영업점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2. KB국민은행 안전망대출 한도, 기간

     

    국민은행 안전망대출의 한도는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금액 범위내 최대 2천만원 이내로 책정됩니다.

     

    다만 햇살론17 또는 햇살론15를 이용중인 분은 최대한도 2천만원에서 햇살론을 이용중인 금액만큼 차감하고 최종 한도가 결정됩니다.

     

    국민은행 안전망대출은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대환해주는 상품이기 때문에 보유하고 있는 고금리 대출 잔액안에서 대출한도가 책정되니 유의바랍니다.

     

    국민은행 안전망대출 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하나를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습니다.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의 방식으로 대출상환이 진행되며, 한번 결정한 대출상환기간은 대출실행 이후 변경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3. KB국민은행 안전망대출 금리, 필요서류

     

    국민은행 안전망대출의 금리는 연 17% 또는 연 19%로 책정되며, 신청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게 결정됩니다.

     

    위의 금리는 국민은행이 수취하는 금리는 연 3.5%이며, 나머지는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로 납부하는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안전망대출 신청시 본인신분증,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승인접수증 또는 발급사실을 증명하는 문자메세지가 필요하니 참고하셔서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안전망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안전망대출 자격조건, 금리 및 한도 안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