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나은행에서는 연 20%를 초과하는 고금리 대출의 만기연장이 어려워진 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을 통해 은행의 저금리 대출로 전환할 수 있는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법정최고금리가 24%에서 20%로 낮아지면서 연 20%이상의 고금리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대환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안전망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나은행 안전망대출 자격조건

     

    하나은행 안전망대출은 연 20%를 초과하는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을 통해 은행의 저금리 대출로 전환하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연간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계신 분이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승인을 받을 수 있다면 대환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의 법정최고금리인 20%를 초과하는 대출을 보유하고 계신 분은 대부분 대출신청 대상이 되니 하나은행 안전망대출로 전환하여 이자비용을 줄이시길 바랍니다.

     

    2. 하나은행 안전망대출 한도, 기간

     

    하나은행 안전망대출의 한도는 고금리대출 원금범위 내에서 최대 2천만원까지 책정됩니다.

     

    햇살론17과 햇살론15 대출을 포함하여 통합한도로 최대 2천만원까지 책정되는 것이기 때문에 현재 햇살론17 또는 햇살론15를 이용중에 있다면 그 이용금액만큼 차감되어 한도가 책정됩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중 하나를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습니다.

     

    또한 대출 실행 이후에는 대출기간을 변경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대출상환기간을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3. 하나은행 안전망대출 금리, 필요서류

     

    하나은행 안전망대출의 금리는 연 17%에서 19%까지 책정될 수 있습니다.

     

    이 금리중 은행에서  수취하는 금리는 연간 3.5%이며, 나머지는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로 책정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안전망 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신분증 및 신용보증신청접수증 또는 문자메세지가 필요하니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하나은행 안전망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KB국민은행 안전망대출 조건, 금리, 한도 자세히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