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나은행에서는 정부에서 서민계층을 대상으로 긴급생활자금을 지원하는 햇살론15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햇살론15는 기존 햇살론17에서 금리를 2% 인하하여 만든 고금리 대안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햇살론15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나은행 햇살론15 자격조건

     

    하나은행 햇살론15는 최저신용자를 대상으로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을 통해  생계자금 또는 고금리 대출의 대환자금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서 발급이 가능하고 개인신용평점과 무관하게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하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분이 아래의 자격 요건 중 하나를 충족하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급여소득자 : 재직기간 3개월 이상

    - 사업소득자 : 사업영위기간 3개월 이상

    - 연금소득자 : 공적연금(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 1회 이상 수령

     

    위의 조건을 만족하면 하나은행 햇살론15 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현재 연체중이거나 기 대출이 과도한 상태라면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2. 하나은행 햇살론15 한도, 기간

     

    하나은행 햇살론15의 한도는 보증의 방법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하나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위탁보증의 경우 최대 700만원까지 한도가 책정될 수 있으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자금용도를  소명하고 특례보증을 받는 경우 최대 1400만원까지 한도를 증액할 수 있습니다.

     

    다만 2021년 12월  31일까지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인 만큼 은행에 방문하여 위탁보증으로 대출을 신청하더라도 최대한도를 1400만원까지 증액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하나은행 햇살론15의 대출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중 하나를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한번 결정된 대출상환기간은 대출실행 이후에는 변경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3. 하나은행 햇살론15 금리

     

    하나은행 햇살론15의 금리는 연간 15.9%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이중 하나은행에서 수취하는 금리는 위탁보증 기준 연간 4.0%이며, 나머지 11.9%는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로 납부하게 됩니다.

     

    햇살론15 대출실행 후 1년이 지난 시점부터 연간 연체일수가 20일 이하인 경우 성실상환자로 분류되는데 이 때 보증료율을 인하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성실상환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15 대출은 정부에서 최저신용자를 대상으로 기획하여 만든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만약 본인이 최저 신용자가 아닌 경우 햇살론15 신청시 본인의 개인신용평점 대비 높은 이율을 지불하게 될 수 있으니 본인의 신용도에 맞는 대출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본인의 신용도에 알맞는 대출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 대출 자격, 금리, 한도 총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