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은행에서는 대부업 및 사금융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신용자를 제도권 금융으로 포용할 수 있도록 국민행복기금 전액 보증으로 생계자금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은행 햇살론15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은행 햇살론15 자격조건

     

    기업은행 햇살론15는 기존 햇살론17 서민대출에서 금리를 2% 인하하여 새롭게 출시한 고금리대안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재직기간 3개월 이상 또는 사업영위 기간 3개월 이상, 연금수령 1회 이상인 분이 아래의 요건 중 하나를 만족하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무관(개인신용평점 무관)

    -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6등급 이하(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더라도 한국신용정부원에 대위변제, 대지급, 부도, 공공정보가 등록된 분 및  현재 연체중인 분은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반면 개인회생 및 신용회복위원회의 워크아웃제도로 신용회복지원을 받고 있는 분은 6개월 이상 성실상환한 분에 한하여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의 보증으로 햇살론15 대출을 취급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기업은행 햇살론15 한도, 기간

     

    기업은행 햇살론15의 한도는 최대 1400만원까지 책정될 수 있습니다.

     

    보증방법에 따라 대출한도가 달라지게 되는데 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위탁보증으로 대출한도가 최대 700만원까지 책정됩니다.

     

    한도증액이 필요한 경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자금용도를 소명하고 특례보증을 받으면 최대 1400만원까지 한도를 증액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코로나19로 가계경제가 심각한 위기상태를 인지하고 정부에서는 2021년 12월 31일까지는 은행에 방문하여 위탁보증을 신청하더라도 최대한도를 1400만원까지 한시적으로  확대지원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햇살론15 대출 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하나를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부여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한번 결정한 대출상환기간은 대출실행 이후 변경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3. 기업은행 햇살론15 금리

     

    기업은행 햇살론15는 연간 15.9%의 단일 고정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일금리란, 햇살론15를 신청하는 모든 분에게 동일한 금리가 적용되는 것을 말하며, 고정금리는 대출 신청이후 시장금리의 변동이 있어도 대출금리가 변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기업은행 햇살론15는 최저신용자를 위한 고금리대안 대출상품으로 본인이 최저신용자가 아닌 경우 이율이 높은 대출상품을 이용하게 됩니다.

     

    만약 본인이 최저신용자가 아니라면 개인신용평점에 맞는 대출을 충분히 알아보시고 그 이후에 햇살론15을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을 이용하면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신한은행 햇살론15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