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에서는 어쩔 수 없이 고금리를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저신용자가 제도권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국민행복기금에서 전액 보증하는 햇살론17을 운영하였습니다.

     

    이번에 햇살론17이 햇살론15로 변경되면서 이율이 약 2% 정도 낮아졌는데요, 기존 국민은행 햇살론17을 이용하고 계신 분도 금리가 더 낮은 햇살론15로 대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햇살론15의 신청방법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은행 햇살론15 자격조건

     

    국민은행 햇살론15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 또는 개인신용평점과 무관하게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이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서 발급 가능한 분

    -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

    - 직업과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분

     

    기존 국민은행 햇살론17을 이용하고 계신 분 역시 햇살론15로 대환하여 이율을 낮출 수 있으니 본이에게 해당사항이 있다면 햇살론15로 변경하여 이율을 낮추시길 바랍니다.

     

    2. 국민은행 햇살론15 한도

     

    국민은행 햇살론17의 대출한도는 보증의 방식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국민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 위탁보증 또는 일반 보증으로 신청되는데 이때 최대 한도는 700만원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여 특례보증을 신청하는 경우 한도는 최대 1400만원까지이며, 특례보증으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자금의 용도를 소명해야 합니다.

     

    다만 현재 코로나19로 전 국민의 가계 경제가 심각하게 타격을 입고있는 만큼 정부에서는 2021년 12월 31일까지는 위탁보증으로 햇살론15를 신청하여도 특례보증과 같이 최대 1400만원까지 한도를 증액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국민은행 햇살론15 금리, 기간

     

    국민은행 햇살론15의 대출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하나를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방식으로 대출금 상환이 진행되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한번 결정한 대출상환기간은 대출실행 이후 변경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금리는 연 15.9%의 단일 고정금리가 제공되며, 기존 햇살론17과 비교시 연 2%의 금리가 인하된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햇살론1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햇살론15 자격조건, 금리, 한도 핵심요약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