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은행에서는 성실히 근무하는 근로자 및 직장인의 주거안정 및 생활안정을 위한 근로자 전세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은행 근로자 전세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기업은행 근로자 전세대출은 임차보증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분 또는 임차보증금을 활용하여 생활안정자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분을 위한 직장인 및 근로자 전용 전세대출 상품입니다.

     

    기업은행 근로자 전세대출은 급여소득자로서 아래에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한 경우

    - 임차인의 대항요건 및 확정일자를 갖추어 우선변제권을 확보 가능한 분

    - 연간 부담하는 대출이자가 연소득의 20% 이내인 분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대출신청이 가능하지만 비슷한 성격의 전세자금 대출을 보유하고 있거나 주택소유자가 미성년자 및 해외거주자, 외국인 등이라면 대출신청이 제한되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한도, 기간

     

    기업은행 근로자 전세대출의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70% 이내에서 최대 1억원까지 한도가 책정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한도는 최대치의 한도이며, 실제 한도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개인별 차등적용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근로자 전세대출의 계약기간은 6개월 이상 3년 이내로 약정되며, 대출만기일과 임차계약서상의 계약 만료일은 동일해야합니다.

     

    또한 기업은행 근로자 전세대출은 임차보증금에 대한 질권설정이 필요하여 임대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임대인이 동의하지 않을 경우 대출실행이 불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필요서류

     

    기업은행 근로자 전세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신청인의 대출조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연간 최저 2.361%의 금리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 대출조건에 따라 실제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근로자 전세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재직 및 소득입증서류, 확정일자가 있는 임대차 계약서 원본, 계약금 영수증,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 그외 기업은행에서 요청하는 서류 등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업은행 근로자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전세대출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조건, 서류, 한도 안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