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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은행에서는 국가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에게 사업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은행 사업자대출 자격조건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은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의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동산 임대업을 영위하는 기업은 대출 신청이 제한되며, 위의 조건을 충족하더라도 현재 기대출이 과다하거나 대표자의 신용등급이 기업은행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미달되는 경우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출 실행시 필요한 경우 담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부동산 담보의 경우 근저당권 설정방식 또는 부동산담보신탁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기업은행 사업자대출 한도, 기간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의 한도는 기업은행에서 정한 한도산정 금액 범위내에서 업종 및 상환능력, 자금용도 등을 감안하여 결정됩니다.

     

    신용보증서 담보대출시에는 신용보증서 상에 기재되어 있는 대출금액만큼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의 상환기간은 일시상환방식의 경우 1년으로 최초 약정되며,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최장 5년이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분할상환방식의 경우 최대 5년 이내로 상환기간을 신청인이 결정할 수 있지만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부여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 기업은행 사업자대출 금리, 필요서류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로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연간 최저 5.483%의 금리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실제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정관, 금융거래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 또는 사본 납세완납증명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등을 제출해야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소상공인대출 자격조건, 신청절차 핵심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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