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에서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액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신용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소상공인 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은행 소상공인대출 자격조건

     

    국민은행 소상공인 대출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소액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인터넷 및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민은행 개인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 대출적격자로 판정된 자영업자 또는 자유직업 소득자로서 국세청 신고소득이 연 200만원 이상 연 2500만원 이하인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더라도 현재 기 대출이 과다한 상황이라면 대출신청은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 기업은행 사업자대출

     

    2. 국민은행 소상공인대출 한도, 기간

     

    국민은행 소상공인 대출의 한도는 최대 1000만원 이내로 책정될 수 있습니다.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대출 조건 등에 따라 실제 한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 2년, 3년, 4년, 5년 중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운용할 수 없습니다.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 균등상환의 방식으로 매월 이자와 원금을 합하여 납입하는 방식으로 상환이 진행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자격, 서류

     

    3. 국민은행 소상공인대출 금리, 필요서류

     

    국민은행 소상공인 대출은 기준금리와 가산금리를 종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연간 최저 6.76%의 금리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시기 및 신청인의 신용등급, 대출조건 등에 따라 실제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소상공인 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본인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소득증빙서류, 사업자등록증, 기타 필요서류이니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소상공인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우리은행 소상공인대출 자격조건, 금리, 필요서류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