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대학생 및 청년의 금융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업 및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에게 긴급자금 및 필요자금을 지원하는 서민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유스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유의사항, 취급은행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유스는 대학생 및 청년의 금융애로점을 해소하고 학업 및 취업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유스는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대학생 및 쳥년등으로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취업준비생 :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청년

    - 사회초년생 :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중인 분

     

    >> 근로자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취급은행

     

    2.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유스 한도, 기간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유스의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1200만원까지입니다.

     

    이는 일생동안 한번만 부여되는 한도로 1200만원이 전량소진되면 대출을 갚아도 한도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연간 최대 6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일반생활자금의 경우 반기당 300만원, 특정용도자금의 경우 연간 600만원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유스의 상환기간은 신청인의 자격조건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대학생인경우 최장 15년간 이용할 수 있으며, 대학원생 및 학점은행제 학습자는 최장 13년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취업자의 경우 최장 11년간 이용할 수 있으며, 사회초년생의 경우 최장 10년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대출기간은 위의 표를 참조하시고 추가문의사항은 서민금융진흥원 상담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햇살론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안내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햇살론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안내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햇살론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안내 코로나 때문에 많은 분들이 위기에 놓여있습니다. 아무래도 하루벌어 하루 사는 서민들이라면 피부로 체감을 하고 계시리라 예상

    jqyr.tistory.com

     

    3.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유스 금리, 취급은행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유스의 금리는 신청인의 자격 요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취업준비생의 경우 연 4.0%, 사회초년생의 경우 연 4.5%, 사회적배려 대상자의 경우 연 3.6%의 금리가 부과될 수 있으며, 이 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등과는 무관하게 일괄 적용됩니다.

     

    즉, 햇살론유스 대출을 신청한 모든 분들이 동일한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유스 취급은행은 전북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이니 본인의 주거래 은행 또는 세부 조건이 좋은 은행을 찾아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유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국민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는?

     

    국민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는?

    국민은행에서는 서민층의 긴급자금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인 새희망홀씨 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jqyr.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