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햇살론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안내

    코로나 때문에 많은 분들이 위기에 놓여있습니다. 아무래도 하루벌어 하루 사는 서민들이라면 피부로 체감을 하고 계시리라 예상 됩니다.

     

    일을 하고 싶어도 침체된 경제상황은 언제 회복될지 모르고 일 할 자리도 마땅하지 않아 예정보다 더 긴 시간을 직장 없이 계시다면 심적으로나 생활적으로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당장 직장에 나가도 수입이 바로 생기는 것은 아니니 이번 달 지출은 어찌해야 할지 걱정이 되어 여기저기 대출도 많이 알아보셨다면 서민대출 상품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서민금융이라는 이름으로 긴급자금이 필요한 경우, 소득과 신용 때문에 대출이 힘든 분들, 고금리 대출 채무 부담 등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서민대출 상품은 신용 및 소득으로 인해 시중 은행을 통해 대출이 어려운 저소득자나 저 신용자를 위한 상품을 안내하고 있는데요.


    무직자 정부지원대출도 마련되어 있는지 살펴보시고 해당 자격과 조건을 갖추었다면 저금리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빕니다.

     

    1. 햇살론 유스

     

    햇살론 유스는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중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상품입니다.


    만 34세 이하의 청년 및 대학(원)생이라면 현재 직장이 없거나 소득이 없어도 대출을 신청하여 낮은 금리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직장이 없는 대학생이나 청년의 경우엔 신용등급이 높지 않아 고금리 대출의 어려움까지 있기 때문에 무직자 정부지원대출인 햇살론 유스를 이용한다면 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는 생계, 주거, 학자금, 기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대출상환기간이 최장 15년으로 넉넉합니다.


    거치기간이 있기 때문에 당장 소득을 기대하기 힘들어도 상환에 부담이 없는 편입니다.

     

    무직자정부지원대출 상품인 햇살론 유스는 대학생, 청년, 취업준비생과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중인 경우로 연소득이 3500만원을 이하인 경우 조건을 충족합니다.

     

     

    대출한도는 연간 600만원으로 최대 1,200만원까지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생활자금으로 빌릴 경우엔 반기당 300만원까지 대출한도가 부여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3.5% 고정금리이며 대출협약 은행을 통해 신청하거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해야합니다.

     

    햇살론 유스로 무직자 정부지원대출을 받을 경우 대출 시 보증료율이 발생할 수 있으나 중도상환해약금이나 기타 신용조건, 재직여부에 관계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년층이라면 무직자 무소득인 경우에도 무직자 정부지원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니 재정적인 필요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 서류, 신청방법 알아보기

     

    2. 햇살론 생계자금

     

    햇살론은 서민금융상품으로 신용등급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 은행이나 금융을 이용하기 어려운 서민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을 받아 대출을 진행할 수 있으며 무직자 정부지원대출이 아니더라도 기간직 근로나 일시적인 휴직 등의 사유가 있는 분들이라면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생계자금은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 6~10등급이면서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 인 경우 대출 대상이 됩니다.


    한달에 10일 이상 최근 3개월간 근로를 하고 있다면 계속 근로로 인정하며 여성근로자의 경우엔 90일 이내의 출산휴가는 근로기간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정규직이 아니어도 소득확인만 가능하다면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출산휴가로 소득이 적을 경우에도 이용 가능합니다.

     

    단, 무직자 정부지원대출이라고 하긴 어려움이 있으며 근로자 자격을 갖출 후 이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햇살론 생계자금의 대출한도는 최대 1천500만원 한도로 소득수준과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부여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10.5%이내 이며 3년 또는 5년 동안 원금균등분할상환하게 됩니다.

     

    모바일 대출 쉬운곳 상품 종류 자세히 알아보기

     

    3.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미소금융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 혹은 무등급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이하,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의 사업상 필요한 자금을 신청할 수 있는 정부지원대출입니다.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좋지 않은 분들도 이용할 수 있는 금융취약계층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 중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은 자녀가 초중고에 재학 중일 경우 긴급하게 신청해 이용할 수 있수 있으며 미성년 자녀가 있는 가구라면 긴급생계자금 및 교육비 지원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 자녀가 있다면 소득기준, 신용조건, 연령 등의 조건과 관계없이 대출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은 최대 1000만원의 한도로 대출금리는 연 4.5%변동금리입니다.

     

     

    대출기간은 거치기간 1년을 포함해 5년동안 원(리)금 균등분할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년 간 거치기간 동안에는 이자만 납부하며 그 후엔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일시적인 휴직 등이라면 무직자 정부지원대출이이 어려울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직장이 없거나 소득이 적어 양육 및 생계에 어려움이 있다면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가능여부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4.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대출 또한 햇살론과 마찬가지로 생계자금을 빌릴 수 있는 서민대출상품의 한 종류입니다.


    정부보증이 없는 서민금융대출 상품이며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이거나 소득이 낮아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저소득, 저신용자 뿐 아니라, 사회적 취약계층이나 고령자나 청년층도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 까지이며 대출금리는 연 10.5%이하입니다.


    시중 1금융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한도와 대출금리는 은행별로 상이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은 근로자 자격으로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금융취약자 자격으로 이용할 수 도 있으니 조건에 따라 무직자 정부지원대출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25년 까지만 한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점을 염두해야 합니다.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및 서민금융상품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대출이란 본래 상환능력 대비 한도 내에서 자금을 빌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상품이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낮은 신용과 소득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고금리 대출을 받아야 하는 분들이라면 정부지원대출을 우선적으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재직여부 및 소득여부에 따라 혹은 금융 취약 내용에 따라 적합한 무직자 정부지원대출을 선택하여 지원해보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였다면 시중 은행을 통해 무직자 대출을 이용하시는 방안도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1금융에서도 재직이나 소득여부에 관계없이 소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 있으며 저축은행 무직자 대출로 한도내의 금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서류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