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 서류, 신청방법 안내

    햇살론 유스는 취업준비 중이거나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사회초년생이라면 이용 가능한 상품입니다. 햇살론 유스 상품은 햇살론 상품 중에서도 금리가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대출조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심사를 통해서 대출대상이 되면 담보를 서민금융진흥원 전액보증하여 개인 담보대출을 실행하게 되는 상품입니다.

     

     

    햇살론 유스의 취급은행은 기업은행의 i-ONE 햇살론 youth상품이 있습니다. 가입방법은 i-ONE뱅크 앱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속하게 대출실행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유스는 만 34세 이하이면서 연소득이 3천 5백만원 이하인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 학습자 및 취업준비생이나 중소기업 재직 1개월 이하라면 대출대상에 해당됩니다.

     

    대학생 햇살론 대출 종류 자격조건 금리 한도는?

     

    또한 신용도에 문제가 없고, 자금용도가 생계형 생활안정자금으로 명확하며, 장기적인 상환계획이 있어야 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3.6%부터 4.5%까지이며 고정금리입니다. 대출한도는 50만 원부터 최대한도는 연 600만 원으로 1인당 최대 1200만 원입니다. 단 신용도에 따라서 대출금리와 한도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거치기간이 매우 긴 것이 특징입니다. 8년까지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거치기간 최대 8년, 대출기간 최대 7년으로 총 대출 기간은 최장 15년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으며, 금리인하요구권이 불가능합니다. 대출원리금을 연체하는 경우 연체이자율 연 3%가 가산되며, 최고 지연배상금률은 연 11%입니다. 연체 시 신용관리대상자로 등재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대출 신규 취급 시에 신용보증료가 대출실행 시 일시납으로 납부됩니다. 사회적 배려대상은 0.1%,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은 0.5%, 사회초년생은 1%로 차등 적용되게 됩니다.

     

    지금까지 햇살론 유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대학생이나 청년층이 금전적으로 불안정한 취업준비시기에 자금을 지원하여 학업이나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조건 확인해보시고 이용하시는데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소득층도 신청 가능한 대출 상품 비교 총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