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려저축은행 햇살론 자격조건, 금리, 한도는?

    다이렉트론은 고려저축은행의 정부지원서민대출정부지원 서민대출상품햇살론, 사잇돌 대출 상품으로 두 가지를 동시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대상과 대출한도 금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려저축은행 햇살론

     

    햇살론은 캐피탈 금융기관이나 불법사금융 대부업과 같은 업체의 고금리 대출을 불가피하게 이용 중인 저신용 저소득 서민들에게 낮은 금리로 대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서민대출상품입니다.

     

    서민들의 담보나 연대보증 없이 금융위원회에서 보증을 하고 금융권에서 낮은 금리로 자금을 빌려주는 상품으로 조건이 은행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대출대상은 연소득 3천5백만 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1~10등급이거나, 연소득 4천5백만 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10등급, 소득을 증빙하기 힘든 무등록, 무점포 자영업자 및 일용직이나 임시직 근로자에게 해당됩니다.

     

     

    대출금리는 직장인은 연 8.81%~9.21%이며, 사업자는 연 7.83%~8.23%입니다. 최대한도는 근로자는 최대 1천5백만 원, 사업자는 최대 2천만 원까지입니다.

     

    햇살론 대출 취급은행은 저축은행과 상호금융 은행권에서만 가능하다는 점 유념하세요.

     

    대출에 필요한 서류는 근로자의 경우는 재직증명서와 소득확인서류를 제출하면 되고, 자영업자는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하고 무등록 점포의 경우는 무등록 소상공인 확인서, 사업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제출하면 됩니다.

     

    근로자와 사업자는 보증서 발급기관이 다릅니다. 근로자는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서 보증하지만 사업자는 지역신보에서 보증서를 발급하기 때문에 심사기간도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근로자는 보증심사기간이 영업일 기준으로 2일 정도 소요되며 사업자는 7일 이내로 대출심사가 이루어집니다.

     

    신협 햇살론 자격조건, 구비서류, 한도와 금리는?

     

    2. 고려저축은행 사잇돌 대출

    사잇돌 대출은 중신용도를 가진 거래자들이 저금리의 서민대출 대상에 해당하지 않지만 시중은행의 저금리 대출도 이용하지 못하여 불가피하게 고금리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는분들을 위한 대출입니다.

     

    고금리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금융취약계층인 중신용도의 서민들에게 중금리로 대출을 해주고 있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존에 햇살론을 이용 중인 분들도 중복으로 이용 가능하십니다.

     

    대출대상은 급여소득자의 경우는 재직기간이 5개월 이상이면서 연소득이 1천2백만 원 이상이어야되고, 사업소득자는 사업영위 4개월 이상이면서 연소득이 6백만 원 이상이여야 됩니다.

     

     

    연금수령을 1회 이상 받았다면 연금소득자로 대출이 가능하며 연소득 6백만 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구비서류로는 신분증 사본, 초본, 재직 증빙서류, 소득증빙서류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19.0% ~ 19.9%이며, 대출금액은 보증 신청자의 소득이나 부채에 따라서 서울보증 내부 심사를 통해서 한도가 결정되며 최대 2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으며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최대 60개월까지 대출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 햇살론 대출 종류 자격조건 금리 한도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