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소득층 대출 신청 가능한 곳 안내

    소득이 적어서 대출이 어렵다구요? 저소득층도 가능한 대출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소득이 적어서 대출이 힘들다면 저소득층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상품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득이 적거나 신용도가 낮은분들이 시중은행권에서 대출이 불가능하여 불가피하게 연 20% 이상의 고금리 불법 대부업체를 이용하지 않도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1. 햇살론17

    대표적인 정부지원 서민대출로 저소득층을 비롯한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대부업체 등과 같은 고금리를 부담해야 되는 서민들에게 국민행복기금이 전액 보증하고 긴급 생활자금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연소득이 3천5백만 원 이하이거나, 연소득이 4천5백만 원 이하라면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분들을 대출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은행 대출이자율은 연 4.5%, 국민행복기금의 보증료율 연 13.4%로 연 17.9%이며, 최대한도는 7백만 원입니다.

     

    1년간 누적 연체가 30일 이하인 경우 성실상환자로 금리감면 혜택이 주어집니다. 대출기간 3년 시에는 1년마다 연 2.5%, 대출기간이 5년이면 1년마다 연 1%씩 감면됩니다.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종류 핵심정리

     

    2. 새희망홀씨 대출

    새희망홀씨 대출은 연소득이 3천5백만 원 이하이거나, 연소득이 4천5백만 원 이하라면 신용등급이 6등급 ~ 10등급인 분들을 대출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2.94% 신용등급이나 대출금액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새희망홀씨 성실상환자라면 연 0.5%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한도는 연소득액만큼 가능하며 최대 3천만 원입니다. 기존에 신용대출, 현금서비스 바꿔드림론, 햇살론을 이용하고 있다면 한도가 줄어들 수 있다는 점 유의하세요.

     

    대출 이후 신용등급이나 직장에 변화가 생긴다면 금리인하요구권을 요구하여 금리를 인하할 수 있습니다.

     

    3. 사잇돌 대출

     

    고금리와 저금리 상품의 중간의 중금리 대출상품으로 서민층의 생활안정자금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잇돌 대출은 급여소득자의 경우는 연소득이 1천5백만 원 이상이면서 3개월 이상 재직하거나, 사업소득자의 경우는 연소득이 1천만 원 이상이면서 사업영위기간이 6개월 이상이라면 대출대상에 해당됩니다.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과 같은 공적연금소득자라면 연소득 1천만 원으로 연금수령 1회 이상이라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6.36%로 성실상환 고객의 경우는 매년 0.3%씩 금리가 인하됩니다. 대출한도는 서울보증보험의 보증가능금액까지이며, 최대 2천만 원까지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부터 5년까지 월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거치기간은 없으며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상환합니다.

     

    지금까지 소득이 적어서 대출이 어려운 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연소득이 낮은 저소득층에게 혜택을 주기 위한 정부지원 상품들이기 때문에 조건 확인해보시고 최대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