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서류 한도 및 자격조건은?

    아이를 키우는 한부모가구 같은 경우는 사회생활을 하는데 분명 어려움이 있는 것은 사실인데, 임차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주택의 전세자금을 지원해주는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한사랑전세론 자격조건 및 금리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신혼부부와 더불어 다가구 가족 한부모가구 같은 경우는 그래도 대출을 받는 혜택이 있는데, 이 상품은 한국주택공사의 보증서를 담보를 제공 상품입니다.

     

     

    1.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대상

    주택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대한민국 국민 거주자로, 임차보증금이 수도권은 5억 지방은 3억을 초과하는 경우는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한부모가족증명서가 발급되거나 자녀를 양육 중인 한부모가구 (주민등록등본상 자녀와 동일 세대로 기재 되어야 함)

     

    임차보증금의 5% 이상 지급한 19세 이상의 세대주이며, 본인은 보유한 주택의 수가 1주택 이내 연 소득 1억 이하인 분입니다.

     

    2.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한도, 기간

    임차보증금의 90% 이내 이 말은 전세보증금의 90% 이내에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청인의 연소득의 최대 5배 이내가 대출 한도입니다.

     

     

    전세계약 만기일 범위 내 최장 2년에서 최대 20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연장은 1년 단위로 가능하며, 대출 만기 시 자동연장이 되지 않으며, 임대차 계약내용 변경 및 신용도에 따라 연장이 제한될 수 있으니 반드시 만기 1개월 전에 대출받은 영업점으로 내방하여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쏠편한 상품 금리, 한도, 서류 안내

     

    3.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소득공제 혜택

     

    대출 금리는 1등급 기준으로 최저금리 연 3.201%~ 3.62% 까지이며,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료는 개인부담입니다.

     

    보증료는 1년에 한 번씩 납입해야 하며, 2년 치를 한 번에 납입이 가능하니 보증료가 처음에 냈더라도 또다시 나왔다면, 내가 처음에 1년 치 납입료만 납부하였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 외의 인지세는 은행과 고객님이 50%씩 부담을 합니다.

     

     

    소득공제는 무주택 세대주인 근로소득자, 국민주택규모 주택, 입주 또는 전입일로 3개월 이내, 임대인 계좌로 입금된 임차차입금, 원금 상환액의 40%( 단 300만 원 한도)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식을 혼자서 키우는 가정이 많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국가에서 조금이나마 혜택을 주려고 하는 움직임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한 것은 사실이며, 많은 한부모 가정들이 금전적으로 제도적으로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금전적인 부분은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한사랑전세대출로 전세 또는 반전세 계약까지 가능하니 조금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생애최초 내집마련 주택구입 디딤돌대출 조건 금리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