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B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서류는?

    요즘은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정말 쉽고 좋아졌다는 것을 예전에 대출을 신청하거나 알아보신 분들이라면, 충분힌 공감하실 부분일 것입니다.

     

    대출 상품도 다양해졌고, 대출을 이용하는 자격조건도 까다롭지 않으며, 대출 금리또한 낮아진 것을 아실 것입니다.


    그래도 대출을 이용할 때 가장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이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상품인데 많은 부동산 대출 상품이 있지만, KB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신용대출 상품도 많이 생기고 심사도 바로 끝나서 그날 대출이 가능하지만, 예전에는 대출 심사 기간이 있어서, 상당히 오래걸렸고, 필요한 서류 또한 여러가지가 필요했으며, 연대 보증인이 있어야 대출 심사를 받아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요즘에는 연대 보증인까지 필요한 경우는 거의 없고, 회사의 근속기간과 신용등급 등을 심사해서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부동산을 담보로 제공하는 대출은 한도도 높고, 신용등급에 따라서 금리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1. KB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자격조건, 한도

     

    본 상품은 아파트, 연립, 빌라, 주택, 상가, 토지 등의 부동산을 담보로 제공할 수 있는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분이 대상입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개인은 8억 원까지, 개인사업자는 50억 원, 법인사업자는 100억 원 이내에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아파트 개인 LTV 70%이내, 사업자는 LTV 85% 이내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한도, 핵심내용 알아보기

     

    2. KB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금리, 기간, 상환방법

    본 상품의 대출 금리는 최저 연 5.83% ~ 최고 연 10.82%입니다.

     

    12개월 기준, 담보물건 제공하는 계약자분의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이 됩니다.

     

     

    상환 방식은 만기 일시상환 방식과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이 있습니다.

     

    만기 일시상환 방식은 약정 기간 매월 이자만 납입하고, 만기에 맞춰 원금을 한번에 납입하는 방식입니다.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은 약정 기간 동안 원금과 이자를 균일하게 매월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간은 5년 이내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3. KB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필요서류, 기타사항

    본 상품은 대출 금액에 따라서 인지세가 발생을 하며, 발생한 인지세는 당행과 약정 가입자분이 50%씩 부담을 합니다.

    근저당권 관련 비용은 다음과 같이 부담을 합니다.

     

    국민주택 채권매입비 : 고객님이 부담을 합니다.

     

     

    등록세, 지방교육세, 등기 신청수수료 및 법무사 수수료는 근저당권 설정 등기는 은행이 근저당권 말소 등기는 고객님이 각각 부담을 합니다.

     

    근저당물건의 조사 또는 감정평가 수수료는 근저당권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은행이 채무불이행으로 근저당권 행사를 하는 경우 고객님이 부담을 합니다.

     

    담보신탁을 이용하여 부동산 담보 대출을 받을 경우 신탁 보수 및 등기비용은 당행이 부담을 합니다.

     

    기타 비용의 발생 시 부담의 주체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 고객님과 당행이 균등하게 부담을 합니다.

     

    준비서류는 신분증, 국세와 지방세 완납 증명서, 해당물건 등기부등본, 주민들록 등본/초본, 신분증 사본, 등기권리증은 공통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개인은 재직증명서, 원청징수영수증, 급여통장 사본, 연금 수급권자확인서 등이 필요합니다.

     

    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사업장 임대계약서 사본, 소득금액 증명원, 부가세 신고내역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본 상품은 금리 인하 요구권을 요청할 수 있으며, 금리 인하 요구 자격이 된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예금 담보대출 자격조건, 서류, 금리 및 한도 안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