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헹에서는 무주택 청년의 주거비용 경감을 위한 금융위원회 정책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청년 전세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국민은행 청년 전세대출은 청년층의 주거비용 경감을 위한 금융위원회 정책상품으로 대출금리와 보증료를 우대하는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만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무주택 세대주 또는 예비세대주가 아래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면 신청가능합니다.

     

    - 임차보증금 수도권 5억원 이하, 지방 3억원 이하

    - 임차보증금의 5% 이상 계약금 지급

    -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원 이하

     

    무직자 및 대학생도 위의 조건을 충족하면 대출신청이 가능하지만 현재 연체중이거나 채무불이행 상태라면 대출 신청이 거절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2. 국민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 한도, 기간

     

    국민은행 청년 전세대출은 최대 7천만원 한도이내에서 임차보증금의 90% 이내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즉, 임차보증금이 1억원이라면 천만원만 가지고 있어도 나머지 9000만원은 정부지원 대출로 해결할 수 있다는 뜻이됩니다. 

     

    정부에서 청년계층의 주거비용 경감을 위해 만든 정부지원 대출 상품으로 대출조건이 아주 좋은 편에 속합니다. 자격조건을 충족한다는 가정하에 전세자금대출이 필요한 경우 가장 먼저 알아봐야할 대출 상품이기도 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상 2년 이내로 설정되며, 대환대출은 6개월 이상 2년이내로 설정됩니다. 

     

    만 34세 이하까지 임대차 계약 기간내로 횟수 제한없이 기한 연장이 가능하며, 기한 연장일 기준 만 35세 이상은 1회에 한하여 2년이내 기한연장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국민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 금리

     

    국민은행 청년 전세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결정됩니다.

     

    연간 1.97%의 금리가 적용되며, 신청하시는 분 모두에게 동일한 금리가 적용되지만 신청시기의 시장금리가 인상되면 금리는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청년 전세대출은 임차보증금의 90%까지 대출이 되고, 금리가 연간 2% 정도밖에 되지 않는 저금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정부에서 정한 자격 요건만 충족하면 무직자, 대학생 등 소득이 없는 분들도 신청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이니 필요시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청년 전세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