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에서는 무주택 청년가구의 전세 및 월세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지원 주택도시기금 전월세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청년전용 전월세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은행 청년 버팀목 전월세대출 자격조건

    국민은행 청년전용 전월세대출은 무주택 청년가구의 전세/월세 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주택도시기금 대출로 임차보증금과 월세자금을 동시에 대출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하여 임차보증금 5천만원이하 및 월세금 60만원 이하인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불한 분이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만 34세 이하인 단독세대주

    - 무주택요건을 충족할 것

    - 최근 1년 연소득이 2천만원 이하

    - 보유자산이 2억 8천 8백만원 이하일 것

     

    위의 조건에 스스로 충족하는 지 확인하시고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대출가능여부를 꼼꼼히 확인 후 임대차 계약을 하시길 바랍니다.

     

    2. 국민은행 청년 버팀목 전월세대출 한도, 기간

     

    국민은행 청년전용 전월세대출은 임차보증금 대출과 월세금 대출을 합하여 4천만원 한도범위 이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임차보증금의 80% 이내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임차보증금 대출의 경우 3500만원까지, 임차보증금의 70% 한도 이내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월세금 대출의 경우 매월 40만원씩 24개월간 대출받아 총 96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임차보증금 대출만 신청해도 되고, 매월 납입해야하는 월세자금 대출만 신청해도 됩니다.

     

    국민은행 청년전용 전월세대출의 이용기간은 2년 1개월 이내에서 임대차 계약 만기일 후 1개월까지입니다. 4회 연장가능하여 최장 10년 5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국민은행 청년 버팀목 전월세대출 금리

     

    국민은행 청년전용 전월세대출의 금리는 임차보증금 대출의 경우 연 1.8%, 월세금 대출은 연 1.5%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신청인의 신용등급과 연간소득과는 무관하게 대출을 신청하는 모든 분에게 동일한 금리가 적용되지만, 신청시기의 국토교통부 고시금리가 변동되었다면 대출금리는 인상되거나 인하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청년전용 전월세대출은 조건에만 부합한다면 가장 먼저 알아봐야할 대출 상품입니다.

     

    사회적기반을 다지지 못한 청년계층의 주거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이기에 대출금리가 시중은행 대출보다 낮다는 장점이 있으니 필요시 주택도시기금 상담센터로 상담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청년전용 전월세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신청 안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