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협은행에서는 소득과 재직을 증빙하지 않아도 소정의 요건을 충족하면 발급할 수 있는 마이너트 통장 대출 상품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수협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참고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협 마이너스통장 대출 자격조건

    수협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소득과 재직을 증빙하지 않아도 수협은행에서 정한 소정의 요건을 만족하면 신청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아래의 2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개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사업자는 대출신청이 제한되니 유의바랍니다.

     

    - 신용등급 5등급 이상

    - 본인명의 신용카드 6개월 이상 보유

     

    위의 조건을 만족하면 수협은행 마이너스통장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은행내부 신용등급 및 연체기록, 금융기관 대출현황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부적격 사유가 있다면 대출실행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수협 마이너스통장 대출 한도

     

    수협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한도는 일반고객인지 주거래 고객인지에 따라 대출한도가 다르게 책정되며, 신청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일반고객의 경우 300만원의 한도내에서 마이너스통장대출의 한도를 부여받을 수 있으며, 주거래고객의 경우 최대 2500만원 범위내에서 한도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수협은행으로 급여를 지급받고 있는 분의 신용등급별 한도는 위와 같습니다.

     

    수협은행 계좌에서 공과금 3건이상 이체 또는 아파트 관리비를 이체하는 분의 한도는 위와 같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수협 마이너스통장 금리, 기간

     

    수협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결정됩니다.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주거래요건 충족여부에 따라 금리는 달라지니 자세한 사항은 수협은행 영업점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수협은행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상환기간은 최초 1년으로 설정됩니다.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1년단위로 최장 3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너스 통장대출 상품으로 부여된 한도금액 이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이는 마이너스 통장대출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대출신청 즉시 이자비용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마이너스 통장에서 출금이 이루어져야 이자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비상금으로 많이 이용하는 대출상품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수협은행 마이너스통장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오피스텔 구입자금대출 자격, 금리, 서류, 한도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