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한은행에서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자유입출금 통장처럼 자유롭게 꺼내 쓸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참고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조건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대출상품이 별도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신용대출 상품중 일부가 마이너스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년 이상 재직중이고 연환산소득이 1800만원 이상인 직장인이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신용평가등급 1~6등급

    - 직장인으로 건강보험료를 납입 중인 분

    - 납부한 건강보험료로 추정한 연소득이 1800만원 이상인 분

    - 신한은행의 대출심사기준을 만족하는 분

     

    위의 조건을 충족하면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신청이 가능하지만 신청인의 부채현황 및 신한은행의 대출심사기준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도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 수협 마이너스통장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총정리

     

    2.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 기간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의 한도는 최대 5000만원까지로 책정됩니다.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 등에 따라 실제 한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으로 설정되며, 대출 종료전 연장신청을 통해 최장 10년까지 1년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출신청시기와는 달리 신용등급이 하락하였거나 신용부채가 늘어났다면 연장신청이 제한되거나 일부 금액을 상환한 이후 연장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이기때문에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여윳돈이 생기면 상환하고 자금이 필요하면 꺼내 사용할 수 있어 비상금 통장대용으로 적합합니다.

     

    >>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3.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의 금리는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로 결정됩니다.

     

    기본금리에는 신청시기에 따라 달라지는 기준금리와 신청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지는 우대금리가 더해져 결정됩니다.

     

    연간 최저 3.47%부터 대출금리가 적용될 수 있지만 신청시기 및 신청인의 신용등급, 대출조건 등에 따라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은행 및 모바일에서 대출을 약정한다고 바로 이자가 부과되는 것이 아닙니다.

     

    대출을 약정하는 것은 한도만 부여받은 것이며, 실제 통장에서 이체 및 연계카드 결제가 이루어 질 경우, 즉 내가 대출금을 꺼내 쓸 경우에만 사용한 금액에 대하여 이자가 부과되니 참고바랍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신청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