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나은행에서는 서민계층의 생활안정자금 및 긴급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가지 정부지원 서민금융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하나은행 서민대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근로소득자 및 사업소득자, 연금수급자를 위한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대출신청일 기준 1개월 이상 근로 소득 및 사업소득, 연금소득이 있는 분이 아래의 요건중 하나를 충족하는 경우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연소득 3500만원 (개인신용평점 무관)

    -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위의 요건을 최소한의 요건이며 실제로는 재직기간 및 사업영위기간이 길수록 대출 승인이 수월하니 참고바랍니다.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의 한도는 최저 100만원부터 최대 3000만원까지 책정되며, 개인별 대출취급 조건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5년 이내로 약정할 수 있으며,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의 방식으로 대출금 상환이 진행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5.825%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지만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하나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정부지원 서민상품 알아보기

     

    하나은행 햇살론15 대출

     

    하나은행 햇살론15는 최저신용자를 대상으로 긴급 생계자금 및 고금리 대출의 대환자금을 지원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서 발급이 가능하고 급여소득자 및 사업소득자는 재직 및 사업기간이 3개월 이상, 연금소득자는 공적연금을 1회 이상 수령하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분만 지원대상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이상 최대 700만원까지 책정되며, 예외적으로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의 특례보증을 승인받은 경우 최대 한도는 1400만원까지 증액됩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약정할 수 있으며, 원금균등분할상환의 방식으로 대출금 상환이 진행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15.9%의 비교적 높은 금리가 적용되는데 그 이유는 햇살론15가 최저 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연 15.9%의 금리중 하나은행이 수취하는 금리는 연간 4.0%, 나머지는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로 납부됩니다.

     

    하나은행 햇살론15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필요서류 총정리

     

    하나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하나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서를 담보로 취급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급여소득자의 경우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연소득 1500만원 이상이어야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개인사업자는 사업영위기간 6개월 이상으로 연소득 1000만원 이상인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을 1회이상 수령한 연금소득자는 연소득 1000만원 이상이면 대출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의 한도는 최대 2천만원 이내로 책정될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60개월 이내로 약정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6.207%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지만 이는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저소득층도 신청 가능한 대출 상품 비교 총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