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에서는 나라를 지키는 직업군인 및 사관생도의 목돈마련을 위해 비교적 금리가 높은 직업군인 우대적금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직업군인적금의 가입대상 및 상품요약, 적금금리 및 참고사항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은행 군인적금 가입대상

    국민은행 직업군인적금은 직업군인 맞춤형 상품으로 국민은행으로 급여이체 및 국민카드 사용 등의 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적금 상품입니다. 시중의 일반 적금상품보다 금리가 비교적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국민은행 직업군인적금의 가입대상은 군 복무중인 직업군으로 1인 1계좌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직업군인에 해당하는 장교 및 준사관, 부사관, 육군/해군/공군사관생도, 간호사관생도 등 각급 사관생도, ROTC, 학사장교후보생, 여군사관후보생 등 각급 장교 후보생 및 군무원, 군인연금 수급권자가 가입대상이 됩니다.

     

    국민은행 직업군인적금 가입시 복무확인서, 전자공무원증, 비밀취급이가증, 학교장 및 학군단장 확인서류, 군인연금 수급증서등 직업군인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하니 참고바랍니다.

     

    2. 국민은행 군인적금 상품요약

     

    국민은행 직업군인적금의 가입기간은 1년이상 3년이하로 연단위로 가입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축가능금액은 월 1천원에서 50만원 이하입니다. 1인 1계좌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예금담보대출은 계좌잔액의 95%까지 가능하며 원금과 이자 포함 1인당 최고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가능합니다.

     

    비과세 종합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일반 저축상품으로 가입할 지 아니면 비과세 종합저축상품으로 가입할 지는 가입시 결정하시면 되니 참고바랍니다.

     

    3. 국민은행 군인적금 금리

     

    국민은행 직업군인적금의 기본 금리는 적금가입기간 1년일 경우 연간 1.5%, 2년일 경우 연간 1.8%, 3년일 경우 연간 2.1%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국민은행으로 급여이체시 연간 2.2%의 추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국민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연간 0.5%의 추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에서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가입 또는 가입되어 있을 경우 연간 0.3% 등의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금리에 위의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종 적금금리가 결정되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직업군인 저축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저축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농협 NH진짜사나이 군인적금(군간부) 가입대상, 금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