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금리, 한도, 자격조건은?

    개인회생 대출,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조건 및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행복기금에서 채무조정 중이거나 개인회생자의 신용회복 중 다른 고금리 대출을 받지 않도록 저금리로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대출해주는 서민금융지원제도입니다.

     

     

    바꿔드림론이나 안전망 대출을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의료비, 임차자금, 결혼자금, 출산자금, 장례비, 학자금, 자영업 지원자금과 같은 긴급 생계자금용도 자금을 연 이자율 3~4%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출대상은 바꿔드림론 및 안전망 대출을 지원받고 6개월 이상 성실상환 중이거나 3년 이내로 상환 완료했다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절차에 따라서 변제계획을 24개월 이상 성실히 이행하고 있거나 이행을 완료 후 3년 이내라면 가능합니다.

     

    한국 자산관리공사, 국민행복기금, 한마음금융, 희망모아, 상록수 제일차 유동화전문 유한회사, 사단법인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신용회복 지원을 받고 6개월 이상 성실상환 중이거나 3년 이내로 상환 완료했다면 대상에 해당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3%~4%이며, 성실상환 기간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단, 개인회생 성실상환자의 경우는 연 4%로 고정되어있으며, 취약계층인 만 70세 이상,기초생활수급자, 중증장애인은 결정 금리의 30%의 금리를 인하됩니다.

     

    최대한도는 1500만 원까지 입니다. 한도도 성실상환기간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며, 개인별 대출금액은 심사를 통해 결정됩니다. 개인회생 성실상환자의 경우 최대 500만 원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5년이며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으로 상환합니다.

     

    단, 소득요건이 불충분하거나 금융채 무불 이행정보, 금융질서문란 정보가 있거다면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최근 3개월 이내에 30일 이상 연체가 존재하거나 바꿔드림론 신청 후 연 20%의 고금리채무을 받거나 바꿔드림론 상환을 하지 못해 대위변제가 있다면 제외됩니다.

     

    소액대출을 받고 신용보험회사에서 신용보험을 청구하여 완제하는 경우 법원의 개인회생절차 인가시 포함되지 않은 대출은 정말 변제해야만 대출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국 자산관리공사, 국민행복기금, 한마음금융, 희망모아 채무내역, 안전망 대출, 바꿔드림 론을 보유하고 있다면 6개월 이상 성실 상환하거나 전액 변제해야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개인회생 대출,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조건 및 금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신용보증기금 사업자대출 종류별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신용보증기금 창업대출 자격조건, 금리 및 한도 간단비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