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에는 자신의 몸값을 올릴려면 자기계발을 꾸준히 하는 방법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기계발을 하는 것 또한 금전적인 부담이 따릅니다. 하지만 이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국민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 내일배움카드 사용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사용방법은?

     

     

    국민 내일배움카드 사용방법을 알기 전에 정확하게 이 제도가 무엇인지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는 실업자 및 재직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자영업자 등 취업여부 및 직종에 무관하게 직업훈련이 필요한 분들에게 지원되는 카드입니다.

     

     

    또한 평생 능력개발이 요구되는 환경에 맞도록 개인 주도의 훈련기회를 제공해 주는 아주 유용한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좋은 제도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국민 내일배움카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사용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는 처음에 실업자 및 구직자, 재직자로 나뉘어져 불렸지만 지금은 국민 내일배움카드로 통합되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카드의 한도는 1인당 300만 원에서 500만 원으로 훈련비의 약 50%에서 80%선으로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국민 내일배움카드 자격은 까다롭지 않으며, 관련된 훈련을 배우고 싶으신 국민들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직장이 번듯한 공무원, 사학연금 대상자, 재학생, 대기업 종사자 등은 제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가까운 고용센터를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는 방법도 있지만 여유가 없으신분들은 검색창에 HRD-net을 검색하여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국민 내일배움카드의 유효기간이 존재합니다. 유효기간은 기존에는 1년에서 3년 사이였지만 현재는 본인이 더 필요하다고 판단할 시 5년으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금부터 국민 내일배움카드 사용방법 및 꿀팁을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수업시간 및 요일을 잘 확인하고 신청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수업 수준도 확인해야 하며, 본인과 가까운 교통이 편리한 곳의 훈련소 수업을 수강하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오프라인으로 수강이 힘들때는 온라인 수업도 가능합니다. 온라인 수업에는 엄청 많은 수업이 존재합니다. 바리스타를 시작으로 플로리스트, 포토샵, 어학, 경영, 회계 등 없는 것 빼곤 다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국민 내일배움카드에 대한 자격, 신청방법, 사용방법 등 전반적인 내용을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본인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켜 더 높은 연봉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사진저장 방법  (0) 2020.09.21
    30대 여자 생일선물 순위  (0) 2020.09.20
    법인세 중간예납 신고대상  (0) 2020.09.20
    블리자드 계정 2개 만들기  (0) 2020.09.20
    여수 아쿠아리움 입장료  (0) 2020.09.2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