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에서는 개인신용평점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분들이 정부 보증지원을 통해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서민금융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근로자 햇살론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취급은행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근로자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

     

    근로자 햇살론은 3개월 이상 재직중인 근로소득자가 아래의 요건중 하나에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 6등급이하(최근 평점제로 바뀌어서 하위 100분의 20이하 라고 표현하고 있지만 예전과 비교하면 6등급 아래이면 신청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개인신용평점과 무관하게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은 대출신청이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다만 보증대출 대상에 해당하도라도 최종 대출여부는 서민금융회사의 여신심사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유사한 성격의 서민금융 대출 지원을 받은 분은 대출한도에서 차감하고 지원하니 참고바랍니다.

     

    >> 대학생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 한도, 취급은행

     

    2. 근로자 햇살론 대출 한도, 기간

     

    근로자 햇살론의 한도는 최대 1500만원까지 책정될 수 있습니다.

     

    대출을 신청하는 모든 분들이 최대 한도까지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실제 대출가능 금액은 신청하고자 하는 서민금융회사의 심사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3년과 5년중 하나를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한 기간동안 원금과 이자를 분할하여 상환하게 됩니다.

     

    다만 한번 결정한 대출기간은 대출실행 이후 변경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대출기간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국민은행 햇살론15 자격조건 및 금리 핵심요약

     

    3. 근로자 햇살론 대출 금리, 필요서류

     

    근로자 햇살론의 금리는 매월 금융감독원이 고시하는 상환금리이내에서 결정됩니다.

     

    보통 10% 내외로 책정되는 것이 일반 적이지만 신청시기의 시장금리 및 신청인의 신용등급, 대출조건 등에 따라 개인별 차등 적용됩니다.

     

    햇살론 취급은행은 농업협동조합, 수산업협동조합, 상호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산림조합 등이며, 이 중 주거래 은행이 있다면 주거래은행에서 대출을 신청하시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가까운 곳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근로자 햇살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기업은행 햇살론15 서민대출 조건, 금리, 한도 총정리

     

    기업은행 햇살론15 서민대출 조건, 금리, 한도 총정리

    기업은행에서는 대부업 및 사금융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신용자를 제도권 금융으로 포용할 수 있도록 국민행복기금 전액 보증으로 생계자금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

    jqyr.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