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농협은행에서는 내 집을 마련하고자 하는 분중 자금이 필요한 분, 다양한 상환방식을 원하는 분을 위한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의 자격요건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 자격조건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은 다양한 상환방식을 원하는 분을 위한 농협은행 맞춤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기존 프리미엄 모기지론 이라는 상품이 NH주택담보대출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주택을 담보로 가계자금 및 주택자금을 필요로 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택이란 단독주택,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및 아파트를 포함하여 말하는 것입니다.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은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보금자리론과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을 소득 요건 및 무주택 요건등을 충족하지 못하여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이 대안으로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우리은행 주거안정 주택구입자금대출

     

    2.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 한도, 기간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은 담보로 제공하는 담보물건을 평가하여 산출된 대출가능 금액 범위내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담보로 제공하는 물건의 위치 및 물건의 종류, 신청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한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가계자금으로 대출실행시 3년, 주택자금으로 대출 실행시 10년으로 약정됩니다.

     

    원리금균등할부상환의 경우 최장 33년 이내에서 신청인이 자유롭게 상환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대출기간의 1/3이내에서 최장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 적절히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케이뱅크 아파트담보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총정리

     

    3.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서류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농협은행에서 정한 우대금리 항목에 해당사항이 있는 지의 여부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위의 사항들을 고려하여 연간 최저 1.99%의 금리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한도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주택담보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케이뱅크 아파트담보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케이뱅크 아파트담보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총정리

    케이뱅크에서는 본인 소유의 아파트를 담보로 생활안정자금 및 대환자금 등을 영업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는 아파트 담보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케이뱅크 아파트 담

    jqyr.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