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지털화폐 관련주 BEST 8 주목!

    이제는 현금으로 계산을 하는 모습은 거의 드뭅니다. 카드만 있다면 현금이 필요한 곳이 별로 없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더 나아가 디지털화폐가 카드를 대신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그렇다면 현재 디지털화폐 관련주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디지털화폐에 정확한 뜻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말 그대로 실물화폐가 아닌 디지털 방식으로 금전적 가치를 전자적인 형태로 저장하고 거래를 할 수 있는 통화수단으로 화폐를 생산하는 비용을 줄이며, 개인과 기업들의 상품 거래 지불수단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한 화폐입니다.

     

     

    현재 디지털화폐는 전자화폐, 암호화폐,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중앙기관이 관리하는 디지털화폐와 가상화폐가 있습니다. 그리고 탈중앙화 된 블록체인으로 구성된 암호화폐가 있습니다.

     

    1. 케이씨티

    케이씨티는 금융단말기 개발에서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번거로운 관세 납부를 도와주는 무인 관세 수납기를 개발한 기업입니다. 그리고 무인발매기, 스포츠토토발매기, 신용카드 무인 관세 수납기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금융 및 특수단말기 자동화 기기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금융단말기 및 특수단말기를 주 업무로 하는 기업이며, 고객사는 한국마사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동행복권,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특수단말기 시스템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2. 한네트

     

    한네트는 신용카드 활성화와 주 5일제 근무로 현금입출금 수요가 늘면서 CD 시장은 점진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입니다. 현금자동지급기 사업 및 키오스크 판매로 인한 매출의 증대가 예상되기도 합니다.

     

    VAN 사업을 목적으로 (주)한국컴퓨터에서 독립했으며, 금융권 사업자가 현금자동화지급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금융권 CD기가 없는 지하철역, 대형 유통점, 편의점, 휴게소 등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현금자동지급기를 설치하여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3. 로지시스

    로지시스는 전산장비 유지보수 용역, 전산장비 판매, VAN 서비스 대행 용역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3개의 계열사가 있는 기업입니다.

     

     

    용역, 상품 매출은 주로 금융 및 공공기관의 업무용과 특수 목적용 장비에 대한 매출로 사업유형에 따라 통합유지보수 수행으로 다져진 원가 경쟁력을 통한 자체 수주 등 유리한 형태로 영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4. 청호컴넷

    청호컴넷은 현금자동입출금기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12개의 계열사가 있습니다. 금융 자동화기기인 ATM 시장에 최초 주자로 진입한 후에 국내 금융권 시장 변화가 급변한 시점에 FKM을 인수하고 모든 은행권에 안정적인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5. 푸른기술

    금융 자동화기기, 역무 자동화 기기 등을 제조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푸른에스엠 1개의 계열사를 두고 있으며, 각 부문별로 현재 모듈 사업에서 시스템 사업으로 수직 계열화하여 사업 규모를 확장하는 방향으로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6. 한국전자금융

     

    CD VAN 관리, ATM 관리 등 금융기관 자동화기기를 종합 관리하는 기업으로 은행의 ATM 관리, 무인점포 외 CD/ATM 기기의 종합관리 업무를 일괄적으로 수행하는 금융서비스 기업입니다.

     

    7. 프리엠스

    전장 부문과 기계제어 부문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전장 부문은 건설 경기와 밀접한 상관관계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토목공사 경기에 많은 영향을 받는 기업입니다.

     

    기계제어 부문은 건설기계용 HARNESS 외에 MCUM Flasher Unit, 쿨러스터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노후 건설장비 교체 주기에 영향을 받습니다.

     

    8. 케이씨에스

     

    (주)한국컴퓨터지주에서 무장애, 무 정지형 시스템과 솔루션으로 금융, 통신, 공공 부분에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NS 16000 Series 등 H/W 상품과 Enterprise Solution 등 S/W 상품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디지털화폐 관련주 BEST 8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자료를 참고해서 좋은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2021/02/19 - [주식이야기] - 슈퍼박테리아 관련주 BEST 9 수혜주는 무엇일까?

     

    슈퍼박테리아 관련주 BEST 9 수혜주는 무엇일까?

    슈퍼박테리아 관련주는 어디? 슈퍼박테리아란 강력한 항생제를 사용해도 죽지 않는 박테리아를 말합니다. 항생제를 자주 사용하면 병원균이 항생제에 저항할 수 있는 힘이 길러지기 때문에 내

    jqyr.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