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한마이카 전환대출 자격조건, 서류, 금리, 한도 핵심정리!

    신한 마이카 MY CAR 전환대출 조건 및 금리/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한 마이카 MY CAR 전환대출은 타금융기관의 자동차 할부금융을 저렴한 금리로 전환할 수 있는 상품으로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를 담보로 은행방문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가능합니다. 무료 운전자보험과같은 마이카대출 고객의 전용혜택까지 이용가능합니다. 비교해보시고 결정해보세요!

     

    1. 신한마이카 전환대출 자격조건

     

    신한마이카 전환대출의 대상은 은행권을 제외한 타 금융기관에서 자동차 구입자금에 대한 할부금융을 이용중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타 금융기관의 할부금융이 연체중인 경우는 취급이 불가합니다.

     

    서울보증보험의 적격심사를 통과한 만 19세 이상이면서, 급여소득자는 현 직장에서 6개월 이상 재직중이거나 사업소득자는 1년이상 사업영위중이거나 연금소득자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출가능한 기간은 본인 자동차의 소유권 이전일로부터 60개월 이내여야됩니다. 소유권 이전일이나 자동차 연식의 기간은 전환대출 실행일을 기준으로 계산하게됩니다. 단, 중고차를 구입하는 경우는 최초 차량등록일부터 대출 실행일까지 15년 이내까지 가능합니다.

     

    자동차의 차종은 승용차및 승합차의 전 기종에서 가능하며 개인택시 2.5톤 이하의 화물차, 260cc초과 대형이륜차도 가능합니다. 대형이륜차 대출을 전환하는 경우는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해서 사전 개별심사 후에 가능합니다. 가압류 및 가처분과같은 하자가 없어야 진행가능합니다.

     

    신한마이카 중고차 대출 자격조건, 금리, 신청방법 안내

     

    2. 신한마이카 전환대출 금리

     

    대출금리는 신차를 기준으로 최저 연 2.76%,중고차 기준으로 최저 연 2.77%입니다. 우대금리로는 배출가스 5등급인 서울시 노후공해차량의 경우 0.5%우대되며 지차체 확인서 제출하면 적용됩니다. 3자녀 이상의 다자녀, 장애인, 국가유공자 0.1% 우대됩니다. 제휴사에서 추천받은 비대면고객이나 딜러추천시 0.1% 우대되어 최대 0.6% 우대가능합니다.

     

    연체금리는 3%가 가산되며 최고 연 15%이내로 적용됩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용상태나 소득의 변동이 있다면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금리인하가 가능합니다.

     

    3. 신한마이카 전환대출 한도

    대출한도는 연소득 범위 내에서 최소 3백만원부터 가능합니다. 신차의 경우는 최대 6천만원, 중고차는 최대 4천만원 까지이며, 서울보증보험에서 산출된 한도내에서 결정됩니다.

     

     

    할부금융사의 대출잔액과 정상이자, 중도상환수수료를 합산한 이내의 금액에서 가능합니다. 만 25세 미만은 차량가액의 최대 80%까지 가능합니다.

     

    4. 신한마이카 전환대출 기간,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신차는 최대 10년, 중고차는 최대 5년이내입니다.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원금분할상환 방식으로 상환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기간별로 차등적용됩니다.

     

    신청방법은 모바일, 온라인, 영업점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시 제출서류는 할부금융사 채무잔액 확인서와, 자동차등록원부입니다. 심사과정에서 추가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신한 마이카 MY CAR 전환대출 조건 및 금리/한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서울보증보험의 정밀심사대상이라면 대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다른 모바일대출을 신청했다면 대출진행이 불가할 수 있다는점 유의하세요.

     

    중고차 담보대출 자격조건 및 가능한곳 TOP 3 총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