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은행 소상공인 대출 서류, 조건, 금리 및 한도

    어제부로 코로나19단계가 1단계로 격하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들이 개인사업자들이 문을 닫느냐 버티느냐의 싸움이라고 할 만큼 고통을 감내해야 하는 기간이었기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식당이나 pc방 등등 사람이 모여야 소득이 생기는 사업장이라면 코로나 때문에 잔뜩 위축되었던 사정이 조금이라도 나아질까하는 희망을 품어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기간 동안 국가에서 개인사업자 대상으로 지원금을 주기도 했지만 여전히 사업체의 경제적인 상태가 예전보다 하락세이거나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아 답답하신 개인사업자 사업주 분들도 절대적으로 많은 만큼 개인사업자 대출의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도 계실 것으로 보입니다.

     


    근로소득이 있는 직장인과 달리 비교적 개인사업자가 대출 의존성이 있지만 실지로 은행권의 개인사업자 대출 문턱을 높게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요즘 같은 때 보다 안정성있는 금융권의 대출상품을 받는 것이 추후에도 유리한 만큼 금전적인 자금이 필요할 때에 여타 대부업체나 카드론 등을 활용하기 보다는 먼저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대출 대상조건 및 한도를 비교해보시고 대출신청을 넣어 승인결과를 기다려보시는 것도 안정적인 자금운용 및 대출금 이용에 바람직합니다.

     

    부산은행 소상공인 2차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부산은행 소상공인 2차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부산은행 소상공인 2차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요즘 코로나19로 인해서 영세 소상공인분들의 어려움이 상당히 크다는 것을 많은 국민들이 아실 것입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소

    jqyr.tistory.com

     

    1. 우리은행 소상공인 대출이란?

     

    우리은행 소상공인 대출은 일명 코로나대출로 불리기도 합니다. 본 상품명은 소상공인 금융지원대출(수탁보증)으로 코로나 피해기업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만들어 졌으면 수탁보증(95%)대출 상품입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소상공인 대출로 코로나 19 피해 소상공인은 은행이나 보증기관 방문없이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 보증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대출 추경안이 통과되면서 소상공인 긴급대출 상품이 많이나왔으며 한도나 대상, 지원에서 제외는 경우가 있으니 먼저 내용을 살펴보아야합니다.

     

    더불어 한도 소진시에는 대출이 불가능하니 자금운용을 위해 필요하다면 서둘러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2. 우리은행 소상공인 대출 자격조건

     

    우리은행 소상공인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사업개시일로부터 6개월 이상 경과된, 중소기업기본법상 소기업에 해당하는 개인사업자이어야합니다.


    일부 도매업(잎담배, 모피제품, 주류), 일부주점업, 금융업, 부동산업(관리업이나 중개업은 가능)은 신용보증기금이 정한 보증제한업종이므로 해당 사업장을 운영하고 계시다면 일부 가능업종인지 미리 확인해보셔야합니다.


    소상공인이라면 특별한 제한은 없지만 6개월 이하의 사업장을 운영할 때엔 대출대상이 아니니 자금 필요시에는 다른 대출상품을 알아보셔야합니다. 그러나 실지로 운영된 기간이 6개월이 지나지 않아도 개시일이 6개월이 지나면 대출대상이 됩니다.

     

    국민은행 자영업자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국민은행 자영업자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국민은행 자영업자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요즘은 직장인이라면 신용등급이 높다면 대출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는 내용일 것입니다. 그런데

    jqyr.tistory.com

     

    3. 우리은행 소상공인 대출 한도

    우리은행 소상공인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원입니다. 대출한도는 추경에 따라서 1천만원에서 최대 2천만원으로 증액되었습니다.


    대출신청인 1차 소상공인대출 신청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으나 1차 프로그램을 통해서 3천만원이상을 수혜받았다면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우리은행 소상공인 대출 금리, 기간, 상환방법

     

    금리는 2020년 기준으로 최저 연 2.48%입니다.


    코리보 기준금리(3개월) 구분금리이며 95% 수탁보증서가 적용된 산출금리이며 대출금리는 신용등급이나 대출조건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준금리와 가산금리가 합산된 금리라도 적용금리는 최고 연 4.99%이내로 정해집니다.


    일반 신용대출 등에 비해 금리가 유리한 편이니 코로나로 인해 줄어든 소득 및 사업장 운영을 위한 자금으로 필요하시다면 자금계획을 잘 수립하시고 이용하여 보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기간은 5년입니다. 거치기간은 2년으로 두었으며 매월 원급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대출금을 갚아나가는 방식입니다.


    근래 거치기간이 있는 대출상품은 거의 없는 반면 코로나긴급대출은 우리은행 소상공인대출은 2년 거치, 3년 상환식으로 진행하여 향후 2년 동안의 상환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대출 쉽게 받는 곳 종류 자세히 알아보기

     

    개인사업자 대출 쉽게 받는 곳 종류 자세히 알아보기

    개인사업자 대출 쉽게 받는 곳 종류 자세히 알아보기 요즘은 직장인이라면 신용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많이 있지만, 오히려 사업자분들에게 대출을 해주는 상품은 직장인처럼 많이

    jqyr.tistory.com

     

    5. 우리은행 소상공인 대출 기타사항

     

    우리은행 소상공인 대출은 잔여 예산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이니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종료되어 신청할 수 없습니다. 대출계획이 있으시다면 근처 우리은행에 방문하여 확인해보시고 서둘러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우리은행 소상공인대출은 현재 미납금이 있거나 압류상태일 때 제외되니 현재 사업주 이름으로 미납금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우리은행 소상공인 대출은 금리인하요구권은 있으나 대출계약철회권은 해당사항이 없으니 신중히 고민하고 대출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대출금 전액을 상환할 때에는 계약해지가 가능하며 정부정책에 따라 대출조건이 변경되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직접 방문상담 및 대출신청시에 필요서류를 지참해서 간다면 보다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 밖의 우리은행 소상공인 대출 한도 및 금리 이용사항들은 상단의 내용들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소상공인 대출은 일명 코로나대출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본 소상공인을 위한 전용 대출상품입니다.


    코로나19때문에 국민 모두가 힘들지만 특히 개인사업자 분들이라면 모든 부담이 본인이 안고가야하기 때문에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사실상 기존에 소상공인 대출 상품이 많이 없고 승인도 쉽지 않은편이었기에 기업운영을 위해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 대출이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 시대에 다양한 측면의 시나리오로고민해보시고 상환부담이 과하지 않을 정도의 대출계획을 세우셔서 늦지않게 준비하셔서 필요한 자금마련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