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진저축은행 햇살론, 사잇돌2 핵심정리 알아보기

    유진저축은행의 저소득 저신용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 사잇돌2 조건과 금리한도를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과 사잇돌2 대출은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정부지원시민대출로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힘들어 불가피하게 20% 이상 고금리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분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신용등급이 높은 고신용자라면 당연히 1금융권의 시중은행에서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이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신용등급이 4등급 이하라면 1금융권에서는 대출이 힘드시기 때문에 2금융권이나 대부업체로 알아보시게 됩니다.

     

    햇살론은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로 소득이 많거나 신용도가 높으면 대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여기서 중간정도의 신용도를 가진분들은 햇살론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문제가됩니다.

     

    사잇돌2 대출은 1금융권에서는 대출이 불가능하지만 햇살론 대출이 불가능한 소득이 많거나 중간신용도를 가진 서민들을 위한 대출로 중금리로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1. 유진저축은행 햇살론

     

    유진저축은행 햇살론은 연소득이 3천5백만원 이하라면 신용등급 1~5등급까지 대상에 해당되며,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라면 신용등급 6~10등급까지 대출대상이 되십니다.

     

    현재 직장에서 3개월 이상 근로중이면서 소득증빙이 가능해야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7%~10%이며 변동금리로 대출약정기간에 기준금리변경으로 금리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동주기는 3, 6, 12개월입니다.

     

    최대한도는 근로자 생계자금의 경우 1500만원입니다. 저소득 저신용자만을 위한 대출인 만큼 대출목적이 생계자금으로 증빙할 서류를 제출해야됩니다.

     

     

    준비서류로는 본인확인서류인 신분증사본, 주민등록등본, 초본과 재직관련서류인 재직증명서, 소득증빙서류로 건강보험납부확인서나 소득금액증명원이 필요합니다.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대출기간동안 원금을 균등하게 분할해서 상환해야됩니다. 대출기간은 3년, 5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타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생계자금은 일반대상에게 연 2% 가산되며, 취약계층은 1% 입니다. 보증실행시에 일괄납부도 가능하며, 매월 분할납부도 가능합니다.

     

    2. 유진저축은행 사잇돌2

    소득증빙이 가능한 직장인을 위한 중신용도의 고객의 중금리 상품으로 햇살론 조건에 해당하지 못하여 불가피하게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대출입니다.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이 실행됩니다. 신용등급이 8등급 이내로 5개월이상 재직중이며, 연소득이 1천 2백만원 이상이라면 대출대상에 해당되십니다.

     

    대출금리는 연 8.7%~ 18.6%까지이며, 대출실행시에 결정된 금리가 약정기간동안 변하지 않는 고정금리입니다. 최대한도는 2천만원입니다. 한도 및 금리는 신용등급, 소득에 따라서 차등적용됩니다.

     

    준비서류로는 신분증 및 소득 및 재직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60개월입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방식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사잇돌2 대출은 햇살론을 이용중인 고객도 추가로 중복해서 이용가능합니다. 햇살론의 한도가 부족해서 추가로 이용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조건 및 금리 꼼꼼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저소득 저신용 정부지원서민대출 유진저축은행 햇살론, 사잇돌2, 저소득 저신용 정부지원서민대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