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개인회생 제도를 이용하여 현재 채무를 변제하고 있는 분 또는 3년 이내 개인회생 변제계획을 완료한 분의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지원 개인회생 대출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부지원 개인회생 대출의 특징안내, 신청자격, 대출조건, 상환예시, 신청방법, 필요서류 등에 대해 간략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부지원 개인회생대출

     

    정부지원 개인회생대출은 금융회사 및 개인이 기부한 재원을 활용하여 법원 개인회생 변제계획을 성실하게 이행중인 분들에게 긴급자금을 지원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개인회생을 진행중인 분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중 조건이 가장 좋은 상품이니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다른 대출상품보다 해당 대출상품을 먼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 개인회생대출 자격조건

    정부지원 개인회생대출은 법원 개인회생인가자로서 18개월 이상 변제계획을 성실하게 이행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이행을 완료한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개인회생 면책을 받지 않은 경우 성실상환 조건을 충족해야하는데 성실상환 요건에 대해서는 신용회복위원회 상담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개인회생 신용대출 자격조건, 한도 및 금리 알아보기

     

    정부지원 개인회생대출 한도, 금리

     

    정부지원 개인회생대출의 한도는 최대 700만원 이내로 결정될 수 있으며, 실제한도는 성실상환 납입횟수와 관련하여 책정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2%에서 3.8%의 금리가 적용되며, 대출기간은 5년으로 결정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 개인회생대출 상환안내

    300만원을 대출받았다고 가정했을 때 상환기간이 1년인 경우 254,764만원이 매월 변제금으로 책정되며, 5년인 경우에는 매월 54,575원씩 상환하면 됩니다.

     

    500만원을 대출했다고 가정했을 때 상환기간이 1년인 경우에는 상환금액이 424,608원이며, 5년인 경우에는 90,958원이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고려하여 대출금액 및 대출기간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개인회생 보험 약관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종류 안내

     

    정부지원 개인회생대출 신청방법

     

    정부지원 개인회생대출의 취급처는 신용회복위원회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전국 지부 또는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신청이 어려운 경우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지부에 인터넷으로 접속하여 대출 신청도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 개인회생대출 필요서류

    신용회복위원회 지부 또는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때는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가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은 없어도 신청하는데 지장이 없었는데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기본 서류에는 주민등록등본이 있으니 구비해서 가시구요.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지부에 방문하여 신청할 때는 본인 명의 공동인증서 및 휴대폰이 있으면 별도의 서류없이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 조건 및 대상, 금리, 한도, 서류, 신청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