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화조란 하수를 처리하고 분산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이 정화조에는 위 이미지처럼 배수본관, 탱크, 분수조, 자갈, 다공관, 여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명칭들에 대한 내용과 정화조 청소주기 청소비용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화조 청소주기 및 비용은?

     

     

    우선 배수본관은 폐수를 배수 수직관에서 하수관 및 오수 정화조로 보내는 배수관을 말합니다. 분수조는 배수관을 통해 물을 고르게 뿌리는 장치를 말합니다. 여상은 물이 토양으로 스며들고 나서 통과하는 다공관이 묻힌 땅을 말합니다.

     

     

    이런 정화조는 하수처리장 뿐만 아니라 주택에도 설치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택 정화조도 청소주기가 따로 정해져 있습니다. 정기적인 정화조 청소로 유지관리를 해야 합니다.

     

     

    일단 전원주택 정화조는 오수를 비롯해 분뇨 등의 이물질도 있기 때문에 침전조가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더더욱 정화조 청소를 주기적으로 해줘야 합니다.

     

     

    일단 정화조 청소주기는 법적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시설물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우선 시설, 관광숙박 목적의 건축물일 경우에는 6개월에 한 번 정화조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일반 단독주택 같은 경우에는 정화조 청소주기는 1년에 한 번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 1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나올 수 있으니 미리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화조 청소비용은 지역, 부피마다 상이합니다. 기본요금은 대부분 15,000원에서 25,000원 사이입니다. 하지만 부피당 추가요금이 붙고 지역마다 그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문의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지금까지 정화조 청소주기 및 청소비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렸습니다. 전원주택을 살면 좋겠지만 이런 정화조와 같이 신경쓸 사항이 은근히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 잘 지킨다면 무난한 주택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엉치뼈가 아픈이유  (1) 2020.10.02
    졸릴때 잠깨는 법  (0) 2020.10.02
    스포츠경향 무료만화 바로가기  (0) 2020.09.28
    산정특례 대상질병  (0) 2020.09.24
    3D프린터 운용기능사 정보  (0) 2020.09.2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