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끔 수업이나 다른 일에 집중할 때 잠이 쏟아질 때가 많습니다. 무슨 방법을 사용해봐도 잠을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졸릴때 잠깨는 법을 사용해보신다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졸릴때 잠깨는 법 확인

     

     

    졸릴때는 집중력이 떨어지고 나른해지게 됩니다. 그래서 수면의 질을 높여서 낮에 졸리지 않게 해야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졸리다면 이런 방법을 사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부터 졸릴때 잠깨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졸릴때 잠깨는 방법 첫번째는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가장 흔한 방법으로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인 커피, 녹차, 에너지드링크 등을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면을 유도하는 아데노신 성분을 카페인이 잡아주는 원리입니다.

     

     

    졸릴때 잠깨는 법 두번째는 껌 혹은 사탕을 먹어주는 것입니다. 껌에는 자이리톨 성분이 있기 때문에 입안이 시원해지고 씹는 동안에는 뇌를 자극시켜 잠을 깰 수 있는 원리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방법은 스트레칭을 하는 것입니다. 스트레칭을 해주면 신체 근육들이 풀어지면서 혈액순환을 돕는 기능을 합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잠에서도 깰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다음은 일광욕을 하는 것입니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우울증 및 골다공증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일광욕을 하는 이유는 비타민D를 흡수시켜서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인 멜라토닌을 파괴시키고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키기 위함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졸릴때 잠깨는 법 마지막은 바로 세수 및 양치를 하는 것입니다. 차가운 물로 세수를 한다면 정신이 들게 되며 양치질을 하면 입안이 시원해지고 자극을 주는 치약 성분을 통해 잠을 깰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은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졸릴때 잠깨는 법 5가지를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낮에 시간이 조금 있다면 낮잠을 잠시 자는 것도 도움이 되고 평소 바른자세로 잠자는 습관을 들이면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방법  (0) 2020.10.03
    엉치뼈가 아픈이유  (1) 2020.10.02
    정화조 청소주기 비용  (0) 2020.10.02
    스포츠경향 무료만화 바로가기  (0) 2020.09.28
    산정특례 대상질병  (0) 2020.09.2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