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안내

    사회초년생 및 중소기업 청년분들에게 월세는 아주 비싸게 다가옵니다. 그래서 전세를 찾곤 하는데요. 하지만 전세 가격도 나날이 높아져 전세자금이 부족한 청년층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택도시기금의 청년전용 전세자금대출의 종류 및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택도시기금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연 1.2%의 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며, 대학생부터 만 34세 이하의 사회초년생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전세자금 안심대출 보증서를 담보로 임차보증금의 100%를 보증하고 있고,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는 전세자금보증서의 임차보증금의 80%를 보증하고 있습니다.

     

    1.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기본 조건은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이거나 맞벌이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이 5,000만 원 이하의 중소기업, 중견기업의 재직자입니다.

     

    보증금이 2억 원 이하, 전용면적이 85㎡ 이하이며, 주거용 오피스텔도 가능합니다. 순자산가액이 2.88억 원이 초과하면 부적격자로 탈락합니다.

     

    만약 자산 심사 결과에서 초과금액이 1,000만 원 이하일 때는 0.1%가 가산되며, 1,000만 원이 초과되면 시중은행의 전세자금대출과 동일한 금리가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자산 심사 항목은 부동산, 자동차 및  금융자산의 합계에서 부채를 차감한 금액입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의 금리는 연 1.2%, 최대한도는 1억 원입니다.

     

    대출기간은 2년이며, 4회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최장 10년 동안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 일시상환방법입니다. 신규대출이면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이나 등본상 전입일 중에서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로 신청하면 됩니다. 

     

    추가 대출의 경우에는 등본상의 전입일로부터 1년 이상 기존 대출 실행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 후에 신청하면 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생에 단 한 번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2021/02/19 - [대출이야기] - 새희망홀씨 대출 은행별 자격 신청 서류 금리 비교

     

    새희망홀씨 대출 은행별 자격 신청 서류 금리 비교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금리, 서류, 신청방법 소득이 낮거나 신용등급이 낮아서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기가 어려웠던 분들을 위한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새희망홀씨 대출입니다. 1금융권

    jqyr.tistory.com

    2021/02/18 - [대출이야기] - KB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한도 및 금리 안내

     

    KB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한도 및 금리 안내

    KB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안내 오늘은 서민층의 긴급자금을 지원하는 KB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한도, 금리,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이 적거나 신용등급이 낮아

    jqyr.tistory.com

     

    2.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중소기업에 재직하지 않는 분들도 신청할 수 있는 전세자금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입니다. 대출조건은 부부합산 연소득 5,000만 원 이하이며, 근로소득이 1개월 이상이며, 만 19세 이상 만 25세 미만의 경우면 가능합니다.

     

    순자산가액 2.88억 원 이하 무주택 단독 세대주이며, 전용면적은 60㎡ 이하 주택에서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소득이 2,000만 원 이하면 연 2.3%, 4,000만 원 이하면 연 2.5%, 5,000만 원 이하면 연 2.7%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3,500만 원까지 가능하며, 임차보증금의 80% 이내로 가능합니다. 단, 1년 미만의 재직자의 경우에는 대출한도가 2,000만 원으로 제한될 수 있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중소기업에 재직 중이시라면 꼭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재직 중이 아니시더라도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도 꼼꼼히 따져보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1/02/19 - [대출이야기] - 생애최초 내집마련 주택구입 디딤돌대출 조건 금리는?

     

    생애최초 내집마련 주택구입 디딤돌대출 조건 금리는?

    생애최초 내집마련 주택구입대출 안내 생애최초로 내집마련을 준비 중인 분들이 많습니다. 주택금융공사에서 시행 중인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상품에 자격조건이 되는지 먼저 알아보셔야 합니

    jqyr.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