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나은행 대환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신청방법

    시중은행을 이용하지 못해 불가피하게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높은 금리로 고통받아 힘든상황이 반복되거나 악순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1금융권에서도 대출 문턱이 많이 줄어 대환대출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었으니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하나 햇살론17

     

    하나 햇살론 17은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고금리대출을 저금리로 대환해주거나 생계자금을 지원하고있는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서 발급을 받고 승인을 받은 분들을 대상으로 연소득이 3천 5백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이 4천5백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등급~10등급인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급여소득자는 현 직장의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며, 사업소득자는 사업 영위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됩니다.연금소득자는 공적연금인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의 연금수령이 1회 이상이어야됩니다.

     

    대출금리는 은행 이자율이 연 4.5%로 고정금리이며, 보증료율은 연 13.4%입니다. 대출기간이 1년 경과하는 시점부터 1년간 누적 연체일수가 30일 이하의 성실상환자라면 보증료율 금리가 감면됩니다.

     

    대출기간이 3년이라면 매년 2.5%씩 최대 연 5%까지 감면이 적용되며, 대출기간이 5년이라면 매년 연1%씩 최대 연 4% 감면적용됩니다. 금리감면은 연체중인 경우 불가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1천4백만원까지 입니다. 은행이 직접 위탁받아 접수하게되는 생계자금용도의 경우는 한도가 7백만원까지이며, 특례보증으로 서민금융진흥원이 보증하는 생계자금이나 대환자금은 한도가 1천4백만원까지 입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입니다. 전액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상환합니다. 필요서류는 재직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 신분증, 특례보증의 경우 국민행복기금이 발급한 신용보증신청접수증이 필요하며 상담 시에 추가제출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대환대출상품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신청방법

     

    2. 하나 이지세이브론

    하나 이지세이브론은 높은금리의 대출을 전환해주는 대출로 현 직장에서 3개월 이상 재직중이거나 사업을 영위중이면서 소득이 존재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있습니다.

     

     

    대출금리는 대출금액 5천만원, 대출기간1년, 신용등급 3등급의 우량고객의 경우 연 2.2% ~ 2.8%입니다. 거래 조건, 급여이체, 거래실적에 따라서 우대금리로 최대 0.6% 우대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원 입니다. 금리 및 한도는 신용등급이나 거래조건에 따라서 차등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1년, 2년, 3년, 5년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만기일시상환이나 원리금분할상환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필요서류로는 소득증명서류, 급여소득자는 재직증명서, 사업소득자의 경우는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합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용등급이나 소득에 변화가 있다면 금리가 인하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하나은행 대환대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높은 금리때문에 고민이라면 저금리로 이용가능한 하나은행 햇살론 17, 하나 이지세이브론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SBI저축은행 대환대출 조건, 금리, 한도 및 신청절차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