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인회생자 대출 상품, 자격조건, 한도 및 금리는?

    개인회생 대출이 필요하시다면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론 조건 및 금리 자세히 알아보세요.

     

    개인회생 중에 대출을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 개인회생 중이더라도 연체 없이 성실하게 상환 중이라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대출은 주로 저축은행 상품들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고 저금리 대출이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생의 변제 회차에 따라서 금리와 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제 횟수나 진행상황에 따라서 금리와 한도가 가장 저렴한 금리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인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개인회생자 대출 대상

    법원의 개인회생인가를 받는 사람 중 24개월 이상 24회 차 이상 성실하게 변제를 이행 중이거나 최근 3년 이내에 변제를 완료했다면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저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2. 개인회생자 대출 한도, 조건

    신용회복위원회의 대출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긴급자금대출의 목적이 있어야 됩니다.

     

    사고나 질병, 재난으로 생활이 힘든 경우 생활안정자금을 신청할 수 있고, 본인이나 부양가족의 대학등록금이 필요하다면 학자금대출학자금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6개월 이전에 고금리 대출을 받았다면 고금리 차환자금을 신청할 수 있고, 자영업자라면 시설물 구입 및 보수자금 및 운영자금이 필요한 경우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생활안정자금, 고금리 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은 금리가 3~3.5%이고 학자금만 금리가 2%입니다. 대출한도는 모두 7백만 원이고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상환하며, 대출기간은 5년입니다.

     

    대출금리는 대출금액과, 자금의 목적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며, 채무조정 변제금 상환기간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개인회생자 대출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신용회복위원회의 전국 지부 방문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문하기 전 상담센터를 통해서 신청요건을 확인하고 필요서류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회생 대출은 법원에서 개인회생 인가를 받기 전에도 사건번호로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의 변제금의 미납이 있다면 개인회생 미납을 갚는 조건으로 개인회생 대출이 가능한 곳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대출이 필요한 경우인데 변제 회차가 24회가 되지 않는다면 금리가 더 높은 상품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상황이라면 변제계획을 세워서 대출금액을 최소화하고 신용관리에 더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