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나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비교

    살면서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가 생기기 마련인데, 여유자금이 많아서 해결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럴 때 대출을 이용하는데, 직장인이라면, 하나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급여통장 플러스론 상품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대출은 여러 가지 상품이 많이 있고, 여러 가지 상품 중 신용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도 있고, 예/적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상품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부동산을 담보로 하는 대출이 가장 금액도 크며, 기간도 길게 받을 수 있는데, 보통 아주 큰일이 아니라면, 집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일은 별로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보통은 신용대출을 이용해서 급한 불을 해결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예전에는 절차도 복잡했지만, 요즘에는 많이 간소화되어서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상품도 많이 있습니다.

     

    많은 직장인 신용대출 중 그중에 하나인 하나은행 급여통장플러스론은 어떤 상품일까요?

     

    1. 하나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자격조건, 기간, 상환방법

     

    하나은행 급여통장플로스론 대출 대상은 하나은행으로 3개월 이상 연속으로 급여를 이체하는 근로소득자로,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이며, 연 소득이 3천만 원을 초과하시는 분을 위한 상품입니다.

     

    상환 방식으로는 만기 일시 상환 방식과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이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상환 방식에 따라서 달라지며, 만기 일시 상환 방식 시 대출 기간은 1년 이내이며, 원리금 균등방식을 이용 시 5년 이내입니다.

     

    금액이 다소 크지 않다면 만기 일시 상환 방식이 좋고, 금액이 조금 크다면,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이 좋은데, 만기 일시 상환 방식은 매월 이자만 납부하고 만기 시 원금을 일시 상환하는 방식이라 금액이 크다면, 만기 때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비대면으로 가능한 상품은?

     

    2. 하나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금리

     

    가산금리는 한도 대출 취급 시 0.5% 가산되며, 주택금융공사 주택 출연료 납부 대상은 0.01% ~ 0.26% 가산됩니다. 감면금리는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서 0.1% ~ 0.9%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매월 실적을 체크해서 실적이 충족되지 않을 시 충족되는 금리만큼 우대를 받습니다. 하나은행 급여통장플러스론의 대출한도는 최대 1억 원 이내에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3. 하나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서류, 주의사항

     

    대출 시 인지세는 5천만 원 이상 시 발생을 하며,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 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은행과 대출받는 고객이 50%씩 부담을 하게 됩니다.

     

    급여통장 플러스론은 직장인이 대상이기 때문에 소득 및 재직증명서가 필요하며, 상담 시 추가로 제출하는 서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급여통장 플러스론은 금리 인하 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심사 후 금리 인하가 되지 않을 수도 있는 점 유의하세요. 개인 신용도에 따라서 대출한도와 대출금리가 차증 적용이 되며, 대출 취급이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여유자금을 넉넉하게 마련하고 대비를 하시는 분은 대출을 받을 일이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대출을 받아야 하는 일이 있을 때에는 급여통장 플러스론과 다른 대출도 확인해 보시고, 자신에게 가장 좋은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농협 공무원 대출 자격대상, 금리, 한도, 유리한 상품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