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한은행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 한도, 금리 및 서류 알아보기

    정부지원 대출 상품인 햇살론은 근로자 및 자영업자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지만 취업 준비생 및 사회 초년생도 이용이 가능한 신한은행 햇살론 youth대출 상품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

     

    정부에서 서민들의 어려운 삶을 위해서 신용등급이 낮아도 저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정책자금 대출 상품들이 많이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용하실 수 있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이런 상품 중에서 사회 초년생 또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상품에 대해서는 취급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시중은행인 제1금융권에서 이런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 좋은 상품이라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신용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용보증인이 필요했으며, 신용보증인을 마련했다고 하더라도 대출 승인이 안되는 경우도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은행권의 통합으로 인해서 신용등급이라는 것이 생겨났으며, 신용등급이 높다면 어렵지 않게 대출이 가능하며, 소득 역시 높다면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는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신용등급이 낮은 분이라면,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 거의 없으며, 소득이라도 높으면 그래도 가능한 상품들이 있지만 소득마저도 낮다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은 고금리 대출 상품이나 사금융을 이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신용등급을 관리해서 높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며 자식들이 사회에 나오기 전부터 신용등급을 관리해 주는 부모님도 많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니 꼭 대출을 받기 위해서 신용등급을 올린다고 생각하기보다는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해서 신용등급을 올린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 서류, 신청방법 알아보기

     

    1. 신한은행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 한도

    본 상품은 취업 준비생 및 사회 초년생의 건전한 금융거래를 지원하는 서민금융 진흥원에서 보증을 해주는 대출 상품입니다.

     

    신청대상은 서민금융 진흥원의 보증서를 발급받은 고객님으로 보증 발급 일로 현재 신한은행의 연체가 없는 고객분입니다.

     

    대출 한도는 최고 1천2백만 원 이내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서민금융 진흥원의 보증 범위 내의 금액)

     

    2. 신한은행 햇살론 유스 금리, 기간, 상환방법

     

    본 상품의 대출금리는 연 3.5%의 고정금리는 적용하는 상품입니다.

     

    상환 방법은 원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약정 기간 동안 원금을 균등하게 분할하여 매월 납부하는 방식으로 기간에 따라서 이자가 낮아지는 방식입니다.

     

    대출 기간은 최장 2년 이내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3. 신한은행 햇살론 유스 필요서류, 기타사항

    본 상품을 신청 시 신분증과 서민금융 진흥원의 발행 보증번호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본 상품은 금리 인하 요구건을 신청할 수 없는 상품입니다.

     

    서민금융 진흥원의 보증서 발금 60일이 초과한 경우 본인의 신용등급 또는 재무상황 등에 따라 대출실행이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일로 30일 이내 신한은행의 대출 상품을 진행 중인 경우 대출진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본 상품을 이용전 대출거래 약정서와 상품설명서를 자세하기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200만원 소액대출 무직자분들도 모바일로 신청 가능한 상품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