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소금융 창업대출은 서민계층의 창업에로를 해소하기 위해 정부에서 사업장 임차보증금, 창업초기 운영자금, 창업초기 시설자금 등을 지원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오늘은 미소금융 창업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소금융 창업대출 자격조건

     

    미소금융 창업대출은 창업자 또는 창업예정자 중 아래의 요건중 하나를 충족하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분 - 신용등급 6등급 이하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이하

    -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분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미소금융 창업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대출대상에 해당한다고 하더라도 최종 대출여부는 여신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되니 유의바랍니다.

     

    2. 미소금융 창업대출 한도, 기간

     

    미소금융 창업대출의 한도는 최대 7천만원 범위내에서 책정될 수 있습니다.

     

    사업장 임차보증금이 필요한 경우 임차보증금 범위내에서 최대 7천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창업초기 운영자금 및 시설자금은 최대 2천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무등록사업자로 창업하시는 경우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 생계형 차량(영업 트럭 등)을 구입하는 경우 최대 2천만원 한도범위내에서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6년으로 약정됩니다.

     

    이중 대출 초기 1년은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으로 활용되며, 나머지 5년간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게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미소금융 창업대출 금리

     

    미소금융 창업대출의 금리는 연간 4.5%의 고정 단일 금리가 적용됩니다.

     

    고정금리는 대출 신청이후 시장금리가 상승하여도 대출금리가 변하지 않고 고정되는 것을 말하며, 단일금리는 대출을 신청하는 모든 분들에게 동일한 금리가 적용되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무등록사업자로 창업하는 분은 연 이율 2.0%의 금리가 적용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소금융 창업대출은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또는 미소금융지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니 필요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미소금융 창업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대출 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