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처럼 경제가 어려워지면 사업주의 경제사정 역시 어려워지게 되고 그로인해 근로자의 임금체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금체불이 발생하더라도 근로자의 생계가 어려워지지 않도록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임금체불 생계비 대출을 근로자에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근로자 임금체불 생계비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임금체불 생계비대출 자격조건

     

    근로자 임금체불 생계비대출은 경영상의 이유로 급여를 정상적으로 지급받지 못한 분으로 1년동안 1개월 이상 급여가 체불된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의 조건을 충족하는 가운데 부부합산 연소득액이 5852만원 이하여야 신청할 수 있으며, 건설일용근로자는 소득요건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직장인 및 근로자의 경우 1개월 급여가 지급되지 않으면 생활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임금체불로 인해 정상적인 생활영위가 어려운 분께서는 근로복지공단에 연락하셔서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2. 임금체불 생계비대출 금리, 한도, 기간

     

    근로자 임금체불 생계비대출은 임금체불근로자와 그 가족의 기본적 생계유지에 드는 모든 비용에 대하여 대출을 지원합니다.

     

    대출한도는 1000만원 범위내에서 미지급된 급여액으로 책정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금리는 연 1.5%의 금리가 적용되며, 대출기간은 4년과 5년중 하나를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1년거치 3년 분할상환 또는 1년 거치 4년 분할상환중 하나를 택하여 대출금 상환이 진행되며, 대출실행 후에는 거치기간 및 상환기간을 변경할 수 없으니 본인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대출기간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3. 임금체불 생계비대출 신청방법

     

    근로자 임금체불 생계비대출은 사업장 관할 각 지역본부 및 지사에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근로복지서비스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서류 및 신청방법, 자격요건은 근로복지공단으로 연락하여 상담받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근로자 임금체불 생계비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근로복지공단 자녀학자금 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